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Jul 03. 2019

성공하고 싶다면 새벽에 일어나라.

회사 밖에서 성공하라. (시즌 2)

몇년 전 부터

나의 기상 시간은 늘 새벽 5시이다.

나는 한때 올빼미형 인간이었다.


하지만,

나는 새벽에 일어나면서,

나의 삶은 360도 바뀌었다.


새벽에 하루의 시작을 계획하면서

모든 일정이 순조로웠으며,

나의 하루를 지배할 수 있었다.


매일 활기차고,

삶이 긍정적으로 변했다.


새벽에 일어났기에,

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쁘다는

회사를 다니면서,

회사 밖에서 소소한 성공을

누릴 수 있었다.



새벽마다 글을 썼기에,

나만의 책을 출간하며 작가가 되었고,


새벽마다 투자 공부를 하였기에,

월세 받는 건물주/투자가 가 되었다.


새벽마다 운동을 했기에,

하루하루가 활기차고 긍정적인 인간이 되었다.


새벽마다 일기와 계획을 세우기에

매일 내 자신이 발전을 느끼며,

시간을 지배하는 여유로운 삶을 느끼게 되었다.


이로써,

대중 앞에서 강연하는 강연가 가 되었고,

사람들의 삶에 영향력을 주는 인풀루언써

역할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비단 나뿐만 이 아니다.


스타벅스 창업자 하워드 슐츠

애플 최고 경영자 팀쿡,

버진 그룹 창업자 리처드 브랜스,

보그 편집장 애나 원터


이들의 공통 점

또한 아침형 인간 이라는 점이다.




이러하듯

특히 매일매일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며

살아가야 하는


직장인에게

새벽시간을 활용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반복되는 삶에서 지쳐가고,

미래 지향적이지 않고,

희망이 없다면,

반드시 새벽에 일어나야 한다.


이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인 것이다.


새벽을 어떻게 맞이하느냐에 따라,

그날의 하루의 마음가짐과

상황이 결정되는 것이다.

새벽시간을

회사 밖의 삶을 위해서,

내 자신의 성정과 목표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보낸다면,


분명히 우리는

하루를 보장 받은 것이나,

다름 없다.


새벽시간은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선물과도 같은 시간인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은 안정적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