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해라 물만두 Dec 31. 2022

그래픽 디자인에 강한 공간 디자이너가 되어보자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다.

어떻게 하면 그래픽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 나는 산업디자인과이고 우리 과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배우지는 않는다. 물론 제품을 만들던 공간을 만들던 모빌리티를 만들던 내 디자인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PPT나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그래픽 감각은 필요하지만 그래픽이 단독으로 주인공이 되는 작업을 하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는 수업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학생들도 그래픽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단련하는 데에 그리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단련하는 것은 중요하다. 문법과 단어 공부를 병행하며 회화를 연습한 사람과 주먹구구식으로 생활영어에만 노출된 사람의 실력은 질적으로 차이가 나듯이, 그래픽 디자인만을 목적으로 연습하는 것과 PPT 만들어야 하니까 대충 어디서  레퍼런스를 짜깁기하는 것은 깊이가 르다.


내 작업물 중 여태까지 결과물이 좋았던 것들은 모두 그래픽이 괜찮았던 작업이었다. 아무래도 그래픽에 강한 공간디자이너가 되어야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 방학을 이용해 그래픽 공부를 하기로 했다. 하지만  전공도 아닌 분야를 어떻게 공부해야   모르겠어서 일단 도서관에서 책을 하나 빌려왔다.


'뭐, 안그라픽스 책이니 내용은 좋겠지...'하며 이 책으로 공부를 시작해 보려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