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성주 Jul 07. 2022

12. 당근마켓 중고물품 올리기 1일차 도전

2022.06.27



당근마켓에 중고물품을 올린지 벌써 10번째라는 뱃지를 받았다.


그렇게 내가 많이 중고거래를 했나 싶다.


이번주 첫 번째 중고물품으로 올린 물건은 아이폰se 1세대다.


나의 스마트폰 역사는 갤럭시노트2-아이폰5-갤럭시s7-갤럭시s7-아이폰se-아이폰se2-아이폰13 mini 이렇게 이어진다.


지문인식을 써보고 싶어서 갤럭시s7으로 바꾸었다가, 한번 액정을 깨먹고 다시 바꿨다.


그러다 작은 폰을 써보고 싶어서 다시 아이폰se를 구해서 쓰다가 중저가인 아이폰se2가 나온다고 해서 바꿨다.


몇개월을 쓰다가 아이폰 미니가 13을 끝으로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애플에 기기반납을 하고 현재 아이폰13 mini를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쉬이 폰을 바꿀 수 있는 것은 내가 단통법이 시행된 시점부터 알뜰폰을 줄기차게 써왔기 때문이다.


기기 값을 할부에 포함시키지 않고, 차라리 돈을 모아서 한방에 산 뒤에 싼 요금제로 계속해서 통신비를 아껴왔다.


아무튼 사설이 좀 길었는데, 아이폰se 1세대는 사실 업데이트만 계속 유지되었다면 계속해서 쓰고 싶은 디자인이다.


카툭튀도 없고, 가볍다. 너무 작아서 오타도 꽤 나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디자인 때문에 조금 아깝다.


일단 당근마켓에 올리기는 했으나, 워낙 연식이 오래되기도 했고, 이번 ios16 업데이트에서 결국 제외되다보니 팔리긴 할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11. 다른 목적의 글쓰기 5일차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