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성주 Aug 17. 2022

16. 역사책 오디오북 듣기 1일차 도전

2022.08.03




전자책 비중을 줄이고 오디오북을 들은지는 2달째이다. 


2달동안 우선 소설책 위주로 콘텐츠를 즐겨왔다가, 너무 소설책 비중이 높은 것 같아 인문학 비중도 늘려보고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분야인 역사책을 오디오북으로 접해보기로 했다.


전자책에 비해서 오디오북에 있는 콘텐츠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최신의 작품들도 많이 있었다. 


무엇을 읽을까 막 스크롤을 내리다가 선택한 이 책.

       


        알아두면 쓸데있는 유쾌한 상식사전저자조홍석출판트로이목마발매2021.08.24.


오디오북의 특성상 각 잡고 콘텐츠를 흡수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가볍게 쓱 듣고 지나갈 수 있는 수준의 책으로 골랐다.


여러 분야의 '최초'를 다루는 콘텐츠라서 역사, 과학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1.5배속으로 듣지만 전문 성우분의 깔끔한 발음으로 내용을 이해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다만, 책의 작법상 좀 만 딴생각을 하면 이야기 이야기의 흐름을 놓치기 쉽다는 한계도 있다. 


일반 책이나 전자책을 읽을 때는 내용이 이해가 안가면 다시 앞에 내용을 바로 볼 수 있지만


오디오북은 뒤로가기버튼은 있지만, 내가 원하는 정확한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

(그래도 목차별로 녹음이 따로 되어 있어서 그 안에서 찾을 수는 있다.)


팟캐스트와는 비슷하면서 다른 오디오북. 


오전에는 팟캐스트, 오후에는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15. NCS공부하기 5일차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