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태규 Jun 26. 2024

'광수네 복덕방' 이광수 대표, '진보적 경제지' 목표


'광수네 복덕방'이라는 이름의 독립 리서치 회사를 운영하는 이광수 대표가, 26일 중견 언론인들의 모임인 언론비상시국회의가 운영하는 유튜브 TV에 출연했습니다. 보수 편향, 정권의 도구가 된 한국 경제 뉴스의 문제,와 배경, 원인에 관해 조목조목 지적을 했습니다. 특히, 건설사와 부자들의 욕망에 복무하는 부동산 뉴스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부했습니다.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의 경제 분야 고정 출연자이기도 한 그는, 투자를 통해 빈부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불평등을 줄일 수 있다는 신념 아래 그런 방향으로 사회가 나가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들으며, 빈익빈-부익부를 낳은 신자유주의를 극복해 '인간의 얼굴'을 가진 자본주의를 추구하자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는 방송 마지막에 한국의 경제 뉴스가 어느 분야 뉴스보다도 보수 편향, 기득권 평향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진보적 경제지' 창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제적 진보지', 기대와 함께 적극적인 지지를 보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8dvmRcN39Y&t=1918s


작가의 이전글 서평 : 어떡하면 '미중 갈등'을 현명하게 풀 수 있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