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Oct 01. 2022

홍대 이스케이퍼스 2호점 『만약 당신이 길을 잃었다면』

감성이 낭낭한 홍대 이스케이퍼스 2호점 방탈출 후기


방탈출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방탈출 랭킹도 보고

방탈출 카페도 기웃거리기 시작했다..ㅎㅎ

어느날 방탈출 카페를 보고 있는데 마침 하고 싶던 테마가 있어서

급 신청을 하게 되어서, 한번도 본적 없던 분들과 방탈출을 하게 되었다


난 거의 10방수준이고.. 실패 경험이 많기때문에 

사람들이 나를 따돌리거나 때리거나(???????)할까봐 고민했는데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해보기로 했다.





생판 모르는 남들과도 방탈출을 할 결심을 한 저..

조금 멋쥐지 않나요? (방탈출에 미쳤습니다..)


이번에 했던 테마는 야외방인 '만약 당신이 길을 잃었다면' 과 

'네모네모 마믈메는 무슨밀미 밌멌믈까?' 였는데 둘 다 한편씩 써보겠다

다른분들과 방탈을 하는것도 첨이었고,야외방탈출과 연방을 하는것도 첨이라서 신선한 경험이었다  




이스케이퍼스 2호점 !

처음가보는곳인데 상수역에서 길찾기가 살짝 헷갈린다

골목골목이 아주 촘촘하기 때문..

입구는 아주 멋있습니다.




파란톤을 활용한 조명,

편안한 소파와 깔끔한 대기실!

쾌적한 분위기였다.




이제 후기를 남겨봅니다


http://www.escapers.co.kr/theme/2


어린 시절을 떠올렸다.

새하얀 도화지를 꺼내 색연필로 바탕을 그렸다.

물감을 짜서 색깔도 입혔다.

하지만 도화지는 계속 새하얀 색이었다.

오늘은 어째서일까

도화지에 그린 그림이 눈에 들어왔다.

그제서야 지금 꼭 해야할 일이 떠올랐다.


해당 테마는 야외와 실내에서 진행되는 테마입니다.



▶ 인원 / 도전일

3인 (15번째 도전인 나, JES님, 민성님)

2022년 8월 21일 (일) 기준 



▶ 힌트방식

힌트 방식은 태블릿이다.

야외 테마를 진행할때 테블릿을 주시고 

테블릿으로 힌트를 사용할 수 있다

무제한이고 코드 입력 방식이다

하지만 no hint로 탈출했다!! 제 인생에 이런일이?


아무래도 거의 100방 가까이 하신 숙련자분들과 해서 그런것 같다

저 혼자 했으면 몇개 힌트썼을것 같아요..^^



▶ 자물쇠>>>장치

야외테마 60%, 실내테마 40% 정도의 비중이라고 느껴져서

자물쇠와 장치의 비율을 말하기는 조금 애매하다

특별하게 기억에 남는 장치는 없는 듯 하다



▶난이도

★★★☆☆

난이도는 공홈기준 3인데

특히 야외구간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지문을 잘 따라가면

풀 수 있는 난이도 였다. 실내에서도 다른분들의 활약으로 쉽게 할 수 있었다

내 기준에서는 못풀것 같은 문제가 몇개 있었지만

숙련자분들 입장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던 듯!!

야방 입문으로 좋을것 같다.



▶공포도

야외를 돌아다니다가 

만약 당신이 길을 잃었다면 공포일듯...

공포도 없습니다~~~~~~~~~무섭지 않아~~



▶활동성

야방이니 열심히 걸어다니구~~ 해야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막 활동성이 있진 않아요

치마입고도 충분히 가능할듯~~



▶인테리어

야외구간에서는 특별히 인테리어가 있진 않았다.

실내 공간에서는 어떠한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서 

내용에 충실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었다.

실내 공간은 구간이 크지는 않은데 스토리와 잘 어우러진 인테리어였다.



▶스토리

갬성 스토리였다. 쓰면서 다시 생각을 해보니 좀 힐링이 되는 스토리이다.

꽤 감동적이고 여운에 남는 스토리.

일부 내용은 이해가 안돼서 조금 읭 하는 부분도 있었는데

끝나고 스토리 가이드를 또 주셔서 , 읽어보면서 이해 할 수 있었다.

마음이 따스해지고, 소중한 사람들이 생각나는 갬성 스토리~~



▶전체적인 평

90분 테마인데 36분을 남겼다고요........

그것도 No Hint로...



사실 제가 해낸건아니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두분이 해내셨습니다... 이래서 잘하시는분들과 오면 좋군요



조금 헷갈리는 문제가 2~3개 정도 되었던것 같은데

그래도 워낙 다들 잘하셔서 바로 감을 잡고 착착 풀었다

나는 구경을 했다!



이야기속에 들어간 듯, 산책하면서 즐겁게 할 수 있는 테마였다


어렵지 않은 야외테마. 스토리와 잘 어우러지는 실내테마

잔잔바리한 난이도와 

마음이 따스한 여운이 남는 감성스토리의 테마~



깔끔하게 꾸민 보드판으로 마무리~

나글씨 못쓰는데 쓰라고하셔섴ㅋㅋㅋㅋ궁서느낌으로 써봤다.





아 그리고 만당길 포스터가 담긴 

노트를 기념으로 준다. 이거 매우매우 맘에듬

솔직히 오기전에 좀 걱정을 했는데 친절하고 잘하시는 분들과 해서 좋았던 테마였다.

이후에 한 네모네모도 다음 후기로 남길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 넥스트에디션『완전한사랑』방탈출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