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Jan 14. 2023

강켓팅 성공『비트포비아 강남던전:강남목욕탕』탈출 후기

아직도 인기 많은 강켓팅 테마, 강남목욕탕 재밌게 하고 온 후기

방탈출의 세계에 입문하며 자주 들어온 테마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비트포비아 강남던전의 '강남 목욕탕' 이었다.

강남목욕탕 못해본사람은 찐따라서... 강못찐이라는 ㅋㅋㅋㅋ 그런 별명도 있을만틈 유명한 테마!


강남목욕탕은 유명한만큼 아직도 예약하기가 어렵다

비트포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예약에 들어가서 

3시가 되면 오늘의 7일뒤인, 다음주 일자의 강남목욕탕 예약이 열린다


오늘자인 14일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14일(토) 오후 3시에 20일(금)자 예약이 열리는것! (걍 블로그 쓸려고 들어가봤는데 이미 다차있네?^^)


지난번에 한번 하려고 예약까지 해놨다가 친구들이 못한다고 해서 눈물을 머금고 취소 ㅠㅠㅠ

여튼 이번에는 어찌저찌 예약에 성공해서 동생과 둘이 도전을 했다! (진짜 예약 개빡세요)

그나마 평일 저녁이라 예약이 가능했던듯하다.



퇴근 후 8시라서, 퇴근이 7시인 나는 시청역에서 강남역까지 냅다 호도도 달렸다.

강남역 1번 출구에서 와야한다.

강남역에서 호다다닥 뛰어오는데... 


여기가 입구 맞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생이 입구 헷갈리지 말라고 찍어보내줬는데 입구가 이렇습니다.. 매우 찾기힘듬



지하로 내려가면 이렇게 비트포비아 건물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반가워 강남목욕탕 포스터!!




대기실은 생각보다 좁지는 않았다. 일전에 가봤던 '비트포비아 홍대던전3'에 비하면

매우 큰 수준 ㅎㅎ 

던전이라는 테마와 어울리게, 놀이동산 입구 스러운 카운터가 이색적이었다.



신나서 포스터 따라하면서 사진찍기 

찐따 탈출! 강못찐 탈출 가보자고!!!



“한 번 들어갔다 나오면 무조건 100% 피로가 회복되는 1인 강남목욕탕”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완벽한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 강남목욕탕에 방문했는데,

아뿔사! 오늘이 강남목욕탕 휴일이라니…

이대로 돌아갈 순 없다.

어떻게든 들어가서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어 나와야 한다! 



도전일.인원


23.01.05(목)

2인이서 도전! 한 5방 정도 해봤다는 동생, 이제 갓 20방 넘어선 나 

가격은 인당 25,000원 (자본의 맛은 비싸다 ㅠㅠ)

딱히 할인은 없다.


힌트방식


힌트는 태블릿 방식이고, 3번까지만 성공으로 인정된다.

이상 쓸 수는 있는데 기념품이 없다. 

저희는 3번 썼어요~~



자물쇠 < 장치


장치가 조금 더 많은 방이었던듯 하다

재미있는 장치가 많았다 ㅎㅎ

처음 보는 장치도 있었음! 



난이도


홈페이지 상 난이도는 2이다.

그정도 난이도로 느껴지기는 한다.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동생과 나도 힌트를 썼는데 

하나는 다 풀어놓고 썼고 ㅠㅠ 관찰력 부족으로 썼다... 아 킹찰력 아쉽다.

킹찰력만 있으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다.

문제도 베베 꼬지 않고 독해력만 있다면 잘 풀수 있다.

직관적이고 괜찮았음!


지난번에 비트포비아 홍대던전도 그렇고, 비트포비아가 

문제를 잘 만드는구나 알 수 있었음!



공포도


대 극쫄인 나는 어떤 구간에서 동생한테

좀 기대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1도 안 무서움...



활동성


음 약간 몸을 숙이거나, 걷거나는 해야 되는데

활동성이 아주 많지는 않다. 치마 입고도.. 음 가능할것 같음


인테리어


강남 목욕탕이 왜 유명한가?

바로 인테리어 때문이구나 ㅎㅎㅎ 알게 되었다!

인테리어 극 사실주의, 목욕탕을 진짜 구현해 놓은 듯하고

특정구간에서는 우~~와 ~~

우리는 잘 못해서 호다다닥 풀면서 했는데 

조금 시간이 남았다면 인테리어를 더 구경했으면 좋았을 듯하다.

동생도 뭔가 다시 방탈출에 의욕이 생긴다고 할만큼 신선했다.



다만 나도 이제 20방이 넘었기때문에! ㅋㅋㅋㅋ

여러 방을 보며 느낀 인테리어들로 인해 눈이 살짝 높아진 상태!

입문용이나 초보자들이 하면 정말 멋지다고 할 인테리어다



스토리


생각해보면 남몰래 목욕탕에 들어간다는 스토리자체가 좀 개억지인데 ㅋㅋㅋㅋ

스토리는 딱히 뭐... 크게 감동이나, 억지가 없는 스토리이다.

특별한 스토리는 없고. 아~~ 이런 내용이구나 납득되는 내용


전체적인 평


 2개 문제정도에서 좀 절어서, 초보자인 동생과 나는 시간을 많이 날렸다. 

그래도 7분을 남기고 탈출 성공했다!! 호호

너무너무 신난다~!!


강남목욕탕이 왜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알정도로

문제 깔끔하고, 장치 재밌고, 인테리어 잘 구현해 둔!! 테마였다.

여기도 생긴지 꽤 오래되었는데 여전히 고전계의 인기테마이고,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고전계의 인기테마~!

입문용으로 좋을 듯, 문제도 깔끔하고 추천합니다.



보드판을 꾸밀 수는 없고, 시간만 기록하여서

개인폰으로 사진을 찍어주신다.


굿즈는 힌트를 4개 이하로 썼을 때, 팔찌 또는 강남목욕탕 엽서를 받는다.

나는 팔찌를 택했다 ㅎㅎ 


보라색 팔찌 / 노란색 팔찌를 자랑하며 한컷!







비트포비아 지금까지한 테마는 전부 다 만족스럽다

빨리 다른테마도 달려야지!!

올해 첫 테마 강못찐 탈출! 강남목욕탕 대탈출 성공성공~~

매거진의 이전글 홍대 이스케이퍼스 2호점 『만약 당신이 길을 잃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