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May 23. 2023

이스케이프샾 건대점 귀엽다냥! 『고양학개론』 방탈출후기

고양이수업이 절 힐링시켜줬습니다.. 나가고싶지 않아요

지난번 방탈출을 너무 힘들게 하고 나서 

방탈출에 대한 흥미도가 조금 떨어지고 있었는데

이제 방탈출에 막 입문해서 너무 신이난 Y언니가 방탈출을 같이 가자고 꼬셨다.

꼬시면 또 임해줘야 하기때문에

이스케이프 샾 고양학개론을 하게 되었다.

Y언니가 급찾아서 재밌다고 해서 가게됨



위치가 스티커 가게 위에 있어서

들어갈때 살짝 해맬수 있는데

DID에 영상으로 매장 테마가 돌아가고 있는 곳 위층이다





매장이 생긴지 얼마 안 된 느낌으로 

매장내부도 깨끗하다.

벽면에는 금손님들이 그리신 보드판이 있다.


사물함 넓고 깔끔하네 로비는 3층!쬐끔 걸어서 올라가야함 



대기실 분위기는 민트민트하다

신상 매장 느낌 

대기실도 넓고 쾌적한 편




이스케이프 샾의 테마들이 나와있는

설명 ㅎㅎ 고양학개론 꽤 난이도가 높은 편이넹.. 

둘이 가능할것인가!



대기실 벽면 하단에 숨어있는 고양이Y언니가 찾아냄 넘 귀엽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plit.me/cafe/5


고양학개론

#오프라인

#코믹

#어드벤처

경기도 고양시 고양고교를 졸업하고

고향을 떠나고 싶지 않은 마음에고대로 고양대학교에 진학하게 된 당신은...


흠 설명부터 좀 개드립인것 같은데...

여튼 가봅시다!


▶ 인원 / 도전일 / 가격

2인  (23년 5/5, 8방정도한 Y언니- 신식테마, 스릴러를 좋아하는데 쫄임(?) / 25방인 나!)

가격은 인당 2인 기준 1인 23,000 원 이었습니다.

힌트폰이고 힌트는 무제한!

할인은 아래 할인이 있네요

연방할인 2천원, 인스타/영수증 후기 2천원! 블로그 할인 3천원 ㅎㅎ

나중에 오면 받아야겠음 

이번엔 아무것도 안받음 



▶ 자물쇠>장치

 

자물쇠가 많다. 생각보다 문제가 꽤~~ 나 많았다.

하지만 너무나 귀여운 장치들이 많았다.

문제들은 좀만 생각해보면 그렇게 까지 어려운건 아니였는데 내가 너무 꼬아서 생각했나? 

말장난 같은 문제들이 많다.

관찰력이 중요할듯!




특정 1개 장치는 우리가 

너무 시간에 쫓기는 바람에 더 잘못한게 아쉽다....

이거 진짜 신기한 장치다.. 라고 생각했는데 ㅎㅎ

▶난이도


난이도 4인만큼 아주 쉽진않앗다.

방초보자 두명이 하기엔 쉽지 않았음 ㅋㅋㅋ

힌트를 아주 많이 갈긴듯... 

그래도 아주 어려운 문제는 없다.

대신 문제가 좀 많음

관찰력이 중요하다고 생각이듬! 


▶공포도


공포도... 음.. 없어요

조도 낮아지는 구간이 있긴한데 괜찮음


▶활동성


활동성이 엄청난건 아닌데

살짝.. 활동성이 조금 필요한 구간이 있다 

치마보다는 바지 추천!


▶인테리어


볼륨이 작은 테마인데 아주 알차게 꾸며져 있다.

너무 크고 텅빈테마들보다 알차고 괜찮은것 같음

오밀조밀,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져있다.

스토리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스토리


고양학 개론 .. 수업을 듣는 스토리 

수업을 어떻게 하면 잘 풀것인가!!

▶전체적인 평 


이번에도 실패 ..ㅋㅋㅋ 2문제 못풀었음 ㅠㅠ

인테리어부터 장치까지 너무 귀엽고 힐링되는 테마

하지만 생각보다 꽤나 어려웠다.

이런테마라면 숙련자와 입문자가 같이와서 영업도 괜찮을것 같음


이스케이프샾 다른테마도 해보고 싶을정도로

귀엽고 독특한 재미있던 테마!

사진은 폴라로이드제공×

개인폰으로 찍어 주신다

우리가 의도한 것: 귀여운 고양이 짤느낌




사진느낌: 널 때릴꺼야...ㅎ..




이거 올리는건 스포아닌듯 해서 올림 ㅎㅎ

이렇게 성적표가 나온다 우리는 A학점..ㅎㅎ

아쉽다 좀만풀면 더 높은 학점인데!!


폴라로이드는 아니지만 그리고 또 깜짝 선물이 있음 ㅎㅎ





성공은 못했지만 너무 신나는 테마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머더파커 건대2호점, 『동물병원』 방탈출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