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Aug 25. 2023

홍대: 지구별방탈출 라스트시티점 『섀도우』 방탈출 후기

엄청난 과몰입을 불러일으키는 섀도우

멀리서 원정오신 캐슈넛 님과, 홍대 거주자 호빵언니와 함께 한 6월의 즐거운 방탈출 후기..

이때의 기억은 여튼 최근들어 가장 즐거웠던 기억이다


3명 다 아주 과몰입해서 신나게 한 '섀도우' 후기를 적어본다


우선 '지구별 방탈출 라스트시티점' 섀도우는 예약이 일주일 전 자정에 열린다

우리는 6/11(일)에 했고, 예약은 일주일 전인 6/4(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예약을 했다.


예약 매우 빡셈............. 예약을 못하는 나는 실패를 했고..캐슈넛이 성공을 했따..

12시 1분 컷입니다 ㅠㅠㅠ 다들 대기타세요...

      



이날 홍대 비트포비아 던전3에서 이미지 세탁소를 마치고 

홍대 지구별방탈출 라스트 시티점으로 향했다. 매장은 꽤 큰 규모로 메인거리에 위치해있었다.

여기 홍대에서 꽤 메인에 있는 곳인데, 이렇게 크게 방탈출이 있다니

진짜 방탈출이 핫하긴 한가봄...      





여기 매장이 너무 멋져요................

대기실이 굉장히 크고

대기실 부터가 SF테마에 이미 들어온 느낌이다.


내가 방수가 높지는 않지만

지금까지 방탈출 한 것 중에 가장 멋진 대기실이었다.

제 기준 <가장 멋진 대기실 상> 드립니다 땅땅


대기실에만 있어도 이색적인 기분이 들었다

      




홈페이지 테마 소개 <섀도우>  




In Darkness, The Shadows come alive

어둠이 드리울 때, 그림자는 깨어난다.


▶장르_ 범죄 / 미스터리

▶인원_ 2~6

▶시간_75

▶난이도_3

▶가격_1인 28,000원 (3인 기준) 인원증가해도 가격 동일

▶할인_영수증 리뷰 

▶사진/보드판_사진제공없음, 폰으로 찍어줌 / 보드판 꾸미기 없음 시간만입력

▶성공시 티켓 굿즈 제공

※특징_밀어내기 테마이다!

▶예약: 일주일 전 오픈 (현기준 예약 빡셈ㅠㅠ)

▶예약링크_https://www.xn--2e0b040a4xj.com/reservation?branch=4#list  


간결한 설명이다.. 영화 포스터 같은 잘 뽑은 포스터




도전일 / 인원


6/11(일) 3명이서 도전

(90방 정도인 캐슈넛님, 10방 정도인 호빵님, 30방 정도인 나)

3명 정도 적정한 인원인것 같다.

아 그런데 3명이서 약간 좁은 구간도 있긴했다

내가 그부분을 못봐서 조금 아쉽..

인원이 많이 가면 좁을것도 같음



힌트방식


힌트폰이고 진행률도 확인 가능하다

힌트는 무제한이고, 많이써서 결말을 보면 좋겠다고 

얘기 해주셨다.


자물쇠 > 장치


장치가 독특하지는 않다

그보다는 자물쇠가 많은 편,

문제수가 엄청나게 많지는 않았음 적정한 편


난이도


생각을 해 보면 킹찰력, 관찰력이 필요한 문제들이 꽤 많았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입문용이라고 하는데 입문용이라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억지스러운 문제들이 없어서 좋았다

문제들이 깔끔하고, 적당한 느낌


공포도


사실 공포도가 없기는 한데..

극쫄 기준 조도가 높아서 조금 무서움.........

그리고 창공이 생길 순 있을 것 같음 ㅋㅋ

특정 구간에서 나는 개쫄았임 히히..

약간 그만큼 과몰입했던것 같기도 하다      


활동성


실내화를 제공해주시는데

활동성이 아주 높지는 않으나 조금 있음

치마도 가능할듯 하다



인테리어&연출


스토리를 영리하게 활용한 인테리어라고 생각한다

인테리어적으로 엄청나게 멋지거나 광활하지는 않다

그래서 인테리어적으로 뭔가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그냥 인테리어는 Soso.. 스토리와 연출과 잘 버무린 인테리어다

생각해보면 인테리어는 대기실이 더 멋지다(?)


호빵언니는 인테리어의 디테일이 아쉽다는 평가를 했고

캐슈넛님은 인테리어와 스토리가 잘 어울린다고 했다.



인테리어보다는 연출이 돌았다

처음보는 연출이고.. 신선했음



첫방부터 오 이런 연출이??

특정방에서는 오잉 연출 넘 신선해!!!


왜 평점이 높은 테마인지 알 수 있었다

과몰입하게 만드는 연출맛집      



스토리


스토리가 엄청 반전이거나

특이하지는 않음

스토리와 연관된 문제들이 좀 있다.

이래서 킹찰력이 중요함!



전체적인 평


1Hint  13분 36초 남기고 성공

테마를 너무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든다

연출이 진짜 신선하고, 유치하지 않음

입문용으로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오 이게 바로 고퀄! 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스토리에 완전 과몰입해서 

너무 혼잣말을 했다고...ㅋㅋㅋㅋㅋ

아직 공사중인 매장들이 있어서 공사소리가 시끄러웠다는데

난 안들렸다(???) 그만큼 과몰입 했음

범죄/미스터리 테마를 많이 안해봤는데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음

조금 쫄리는 기분이 더 몰입감을 극대화 시킨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데 그만큼 자본맛이 느껴지는 테마다


과몰입 할 수 있는 테마, 독특한 연출이 미쳐버린 테마!  




넘 재밌게 해서 남겼던 인스타 영상 후기도 첨부한다  


https://www.instagram.com/reel/CuE_eEgtNlP/?igshid=Y2IzZGU1MTFhOQ%3D%3D


매거진의 이전글 홍대:비트포비아홍대던전3 『이미지 세탁소』방탈출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