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Sep 14. 2023

홍대 딥띵커 방탈출 『옹이의 꿈』 (버프ver)

깨고 싶지 않은 귀여운 꿈


나의 연차였던 날, 홍대 거주자 호빵언니와 방탈출을 하러 갔다.

호빵 언니는 고양이 집사. 나는 귀여운 걸 좋아해서 옹이의 꿈을 하러 가기로 했다!


합정역 또는 상수역에 내려서 오기가 괜찮고

매장은 하하-김종국 고깃집 옆에 있었다.



매장 앞에 영어도 가능하다고 나와있다!

실제로 진행 할 때, 지문에 영어도 함께 나왔다.

4층으로 올라가면 된다.저 구름모양 캐릭터는, 딥띵커의 상징인듯~~




매장 앞에는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카 존도 있다 ㅎㅎ 옆에서 호빵언니 실내화 신을때 혼자 사진찍음 ㅋ



대기실은 그렇게 넓진 않지만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느낌이었다.

귀여운 소품들이 있다!




금손 님들이 그리신 귀여운 보드판! ㅎㅎ





홈페이지 테마 소개 <옹이의꿈>



냐뇽.. 닝니니닝니 냐뇽닝냥..



*해당 테마의 스토리는 매장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편한 복장을 권장합니다 (매장에 바지 구비).


고양이 말일까요...? 스토리 무엇...?


▶장르_ 고양이...? / 어드벤처

▶인원_ 2~5 (우리는 2인이 진행했다)

▶시간_65

▶난이도_3

▶가격_1인 26,000원 (2인 기준 / 인스타 할인 1,000원으로 25,000원에 진행!)

▶할인_인스타 할인 1,000원 / 조조할인 2,000원

▶사진/보드판_그려진 보드판, 사진은 폰으로 찍어줌 

▶굿즈_귀여운 옹이 자석을 주신다! 실패해도 주심 너그럽다 ㅎㅎ

※특징_밀어내기 테마이다!

▶예약: 평일은 힘들지 않음 넉넉함!



예약링크 

https://deepthinker.co.kr/



도전일/ 인원

7/10(월) 2명이서 도전!

(30방 정도인 나/ 20방 가까이 되가는 호빵언니!)

2명이서 했는데 3명 정도 해도 괜찮게 했을 것 같다



힌트방식

힌트폰이고 무제한이다!



자물쇠 < 장치

장치가 많은 편이고

장치들이 아주 찰떡이고 귀엽다 ㅎㅎ

소소하게 활동성이 있는 장치들이 있다

재기발랄한 장치들이 많아서 좋았다

장치들은 새삥이라서 아주 좋았는데

자물쇠 일부는 조금 뻑뻑하기도 했다



난이도

초반부에 잘 풀어갔는데 후반부에 살짝 해맸다

뒤쪽에는 조금 급하게 진행했다 

문제가 많이 어렵진 않은데 가이드가 아주 명확하진 않은듯!

입문용으로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다


공포도

전혀 무습지 않아요~~

깨고싶지 않은 귀여운 꿈!



인테리어&연출

무난하고 귀여운 인테리어

볼륨이 엄청 크진 않지만 잘 활용되어 있다. 연출도 좋았음! ㅎㅎ

최근에 한 동물 관련테마인 V.E.T과 고양학개론과 비교를 해본다면

두 테마보다 문제는 쉬웠고

볼륨도 좀 더 컸다. 

아기자기한 맛은 고양학개론이 더 있었음!



스토리

매장에 가면 스토리집을 받게 된다

그리고 끝나고도 스토리 설명을 보게 되는데

나는 특정 일본만화가 계속 생각이 났다. ㅎㅎ

그런데 찾아보니까, 그 일본만화 외에도

이게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소재더라고요.

방과 스토리는 내가 예상한 것과 살짝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다.

그런데 스토리와 문제는 아주 잘 연결되어있고

스토리도 마음에 든다!



전체적인 평

5개 이상 쓴듯..?Hint 20초 남기고 성공


20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마지막에 급하게 나왔다

특정 구간에서 시간 분배를 잘못한게 아쉬운 요소다 

앞쪽에 술술 풀렸는데 중간엔 좀 어렵다

한명 더 있어도 좋았겠다는 대화를 나눴다.


연출, 인테리어 다 괜찮았는데

최근에 좋은 테마들을 많이해서인가

뭔가 한방!!, 킥이 될만한 요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10방 ~ 30방 정도 되는 분들 세분이 오면 좋겠다는 느낌



아기자기하고 무난하게 추천할 만한 테마입문용으로는 

살짝 어려울 수도, 한 방이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



피곤해진 두사람의 고양이 따라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




끝나고 주신 옹이 마그넷!!

난 노란색을 뽑았다 ㅎㅎ 넘귀엽다 





매거진의 이전글 홍대: 지구별방탈출 라스트시티점 『섀도우』 방탈출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