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추월차선 Sep 03. 2022

주식 나라 난중일기

세력을 이끄는 장군 이야기

본 이야기는 오직 작가의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가상의 글입니다.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일 차

장군 : 여봐라 지금 상황을 보고라.

신하: 예, 지난 금융 위기 이후로 시장은 매우 잠잠한 상태입니다. 전체 개미들 10~15%만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장군: 그래? 슬슬 작전을 실행에 옮기거라. 보유 현금의 30%로 주식 매수를 시작거라.

신하 : 알겠습니다 장군!


2일 차

장군 : 여봐라 상황을 보고 하라

신하 : 예, 주식장은 2%가량 상승을 하였으나 그 외에 큰 반응은 없습니다.

개미들 역시 평소처럼 증시에 무관심한 상태입니다.

장군 : 좋다 현금 매수 비율을 50%로 상향하고 증시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뉴스들을 내 보내거라.

신하 : 예 알겠습니다. 우선 원자재 가격의 안정성과 낮아진 금리와 실업률에 대한 긍정적인 기사들만 골라서 중점적으로 내보내겠습니다.


3일 차

장군 : 증시 상황은 어떠냐?

신하 : 예 현재 증시는 10% 가까이 상승을 했고, 일부 개미들의 움직임이 포착되었습니다. 눈치 빠른 개미들이 투자를 시작하며 따라붙고 있습니다. 현재 개미들의 투자율은 30% 수준에 육박합니다. 증시 관련 뉴스의 시청률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군 : 좋다. 우리는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간다. 현금의 투자비율을 70%로 상향하고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기사를 내 보내라. 각 증시의 전문가들에게도 이 같은 정책을 유지하라고 전파하라.

신하 : 알겠습니다. 장군


4일 차 

신하 : 장군! 증시 시장이 20% 넘게 상승 중이며 개미의 투자율이 50%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의 활기가 넘쳐나는 상황입니다.

장군 : 그래, 좋다. 현금을 올인하며 계속해서 불을 지펴라. 여기서 멈추어선 안된다!

신하 : 예 알겠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미 주식 전문가들이 뉴스에서 주식을 더욱더 사야 한다며 끊임없이 외치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 기업들에 대한 전망을 높게 평가하며 긍정적이 리포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5일 차

@pixabay

장군 : 상황을 보고하거라

신하 : 예 현재 증시는 30프로 넘게 상승 중이며 개별로 2배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종목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개미의 투자율이 무려 60%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용 매수도 급격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 대부분이 주식 이야기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고 일부는 큰 수익으로 회사를 관두고 전업 투자로 뛰어드는 모습도 목격이 됩니다.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감에 시골에 살고 계시는 노인들의 계좌 만드는 비율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장군 : 그래 이쯤 하면 충분하다.

지금부터 약세장 투자로 바꾸도록 한다. 수익금의 30퍼센트를 매각하고 약세장에 배팅을 걸도록 하거라.

신하 : 예


6일 차 

신하 : 장군, 약세장으로 전환하고자 하나 시장의 열기가 매우 뜨겁습니다. 개미들의 반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장군 : 그래? 큰 승부수를 던져야겠구나. 우선 각 나라의 분쟁이나 전염병, 물가상승, 자연재해, 기업 부도 등 이슈가 될 만한 기사들을 찾고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항목을 선정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거라.

신하 : 예 장군, 우선 자산증대에 따른 물가상승을 헤드라인으로 선정하고 추가로 문제 될 만한 내용들을 찾아서 뉴스로 내 보내겠습니다.

장군 : 그래, 기존에 이미 나온 악재들도 다시 한번 활용하거라. 긍정적인 내용이 있으면 안 된다.

필요하다면 부실기업들을 선정하여 부도를 내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도록 하거라. 그리고 자금의 70프로를 약세장으로 투자하라

신하 : 예


7일 차

@pixabay

장군 : 개미들의 상황은 어떤가

신하 : 예 주가가 하락하며 개미들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부 신용을 사용한 개미들부터 무너지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일확천금을 노리고자 무리하게 투자한 일부 개인들이 삶을 포기하는 모습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장군 : 우선 남은 30프로의 자금 모두 약세장 투자를 하고 지속적으로 어둡고 암울한 전망을 발표하도록 하라. 개미들로 하여금 공포감에 시장을 떠날 수 있게 말이다.

신하 : 예 알겠습니다.


8일 차

신하 : 장군, 개미들이 증시에서 대부분 탈출을 하였습니다. 개미들의 투자의 비율은 15%로 예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락하는 증시의 위험을 피하고자 예금이나 채권으로 대거 이동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우리는 상승, 하락 시기에 각각 50%씩 수익이 발생하현재 자본금이 2배가 되었습니다.

장군 : 그래 그동안 수고했다. 벌어들인 돈으로 잔치를 열고 다음 전투를 기약하도록 하자.

명심해라 증시를 움직이는 것은 바로 우리이며 개미들은 언제나 다시 또 들어올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이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