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원 Mar 11. 2024

맥없는 봄은 밀당을 못했다

 그게 좋았다

그 사람은, 굳이 말하자면, 봄 같았다.

익숙하게 이어지던 추위에도 문득 온기 충만한 하루에 구원받는 느낌이 드는 그런 봄이 아니라, 따뜻한 한 날 끌어오려 애쓰다 지치기를 반복해 조금 따뜻하다 춥다 반복하는 그런 맥없는 봄 말이다.

나는, 그게 좋았다.


힘도 없으면서 애쓰다 지쳐 쌀쌀맞던 모습은 자신 그대로를 드러내기 마다않던 잘 간직된 순수함이었고,

어쩌다 내보이고마는 냉소 가득한 눈빛은 사람에 대한 깊은 고민의 흔적이었다.


2024. 3. 2. 18:00


그래서 나는 밀당이라는 표현으로 매몰되어버리고마는 애정어린 배려가 아쉽다.

애쓰다 지쳐 쉬는 이에게, 그 때의 모습만 기억해 갖다대며 밀당 같은 걸로 치부해버리는 경솔함이 얼마나 많은 감정을 상하게 해오지 않았던가.


이제는 당신의 그런 이에게 '봄 같다, 애쓰느라 고생했다.'하는게 어떨까?

 겨울 끝에 기다리던 한 따뜻한 봄 날이 너라고,

천천히 와도 고맙다고 말이다.

이전 09화 봄은 어설프기 마련이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