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인사이트
# A 스포츠 브랜드 디자인 실장, 평소 같았으면 유럽 페어나 시장 조사로 디자인 인사이트를 얻었겠지만 하늘 길이 막힌 올해는 해외 온라인 사이트를 뒤져가며 트렌드 흐름과 신상품 정보를 얻고 있다.
# B 여성복 막내 디자이너, 신상품 출시 시즌이 되면 백화점을 다니며 시장 조사를 하고 샘플링을 하는 것이 주된 업무였다. 주말에 시장 조사하는 것도 억울한데 샘플 분석이 끝나면 매장에 가서 손님인척 환불을 해야 한다. 요즘은 백화점 샘플링 업무는 줄어들었지만 대신 인터넷 사이트를 뒤져가며 경쟁사 신상품 분석에 매진하고 있다. 발이 편해진 대신 손가락이 고생이다.
패션 AI 솔루션 기업인 옴니어스(대표 전재영)는 트렌드 분석이나 경쟁사 브랜드 제품을 조사하는 것도 이제는 디지털화 될 것이라는 생각에 새로운 서비스인 '옴니어스 스튜디오'를 출시, 업계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초 론칭한 '옴니어스 스튜디오(OMNIOUS STUDIO)'는 패션에 특화된 이미지 인식 AI를 이용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피드와 패션 브랜드 상품을 주 단위로 분석한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 속성 키워드 추출이 가능한 이미지 태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쉽게 말해 '요즘 잘 나가는 스타일'과 '경쟁 브랜드 제품을 내 것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이미지, 인기 키워드, 속성 통계를 제공하는 것이다. '옴니어스 스튜디오'가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것은 표본집단을 패션 인플루언서 3만여명의 스타일과 3000여개 패션 브랜드로 타겟팅한 것이다.
전재영 대표는 "'옴니어스 스튜디오'는 메가 트렌드 예측보다, 현재 진행되는 NOW TREND의 분석에 초점을 맞췄다. 무엇보다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이미지 인식 기술을 통해 방대한 양의 인플루언서 콘텐츠와 브랜드 상품을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현 시점에서의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팩트에 가까운 실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수요에 근접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조만간 현재 급상승 트렌드를 넘어 한 달 뒤 예측까지 가능한 트렌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 옴니어스 스튜디오 체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