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옴니어스 Nov 19. 2020

옴니어스, '삼성전자 C-Lab 아웃사이드' 최종 선정

18일 삼성전자는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8개 신규 스타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년간 운영한 사내벤처 프로그램 ‘C랩’의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부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Innovation for New Experience)’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501개 스타트업이 지원, 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AI 부문에서는 △옴니어스(패션 상품의 속성을 인식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구매하는 AI 솔루션) △셀렉트스타(AI 기반 학습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으로 수집하는 플랫폼) △딥엑스(엣지 디바이스용 저전력 고성능 NPU) △메이아이(카메라를 이용해 오프라인 공간 방문자의 특성과 행동을 분석하는 AI 솔루션) 등이 뽑혔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간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최대 1억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육성기간이 종료되면 스타트업 대표, 투자자, 삼성전자 관계자가 참석하는 데모데이를 열 계획이다.


기사원문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 AI가 신발 '한 켤레'도 인지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