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순영 Oct 16. 2023

부부의 대화

그림일기


보통 10시 반이면 자러 들어가는 남편과 새벽 2시가 넘어야 잘 생각을 하는 내가 침대에 나란히 누워 잠이 들기까지 도란도란 얘기할 일은 거의 없다.

대개는 방에 들어가 등을 내놓고 엎드려 있는 남편의 등을 긁어주고 이불을 꼼꼼히 덮어주고 나오면 3분도 안 되어 님편의 작게 코 고는 소리가 들려오는 식이다.

우리의 대화는 주로 산책하면서 이루어진다.

드물게 남편이 늦게 자러 가고 내가 일찍 누운 날 침대에 나란히 누워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다.

내가 먼저 종알대면 남편이 듣고 남편이 재잘대면 내가 듣고.

잠들 때까지 서로 종알거리다 잠드는 게 참 좋구나 생각했다.


뭐… 부부의 일이 꼭 그렇게 흘러가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아무튼 좋은 밤이었다는 얘기.


#그림일기#19금?#상상에맡김#대화#드로잉저널#펜드로잉#drawing#pendrawing#drawingjournal#conversation#love#wifeandhusband

작가의 이전글 귀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