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Mar 27. 2022

각자의 우선순위

우선순위로 인생이 좌우된다

저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들 자신안의 우선순위가 있다고 말이에요. 과거의 제가 바쁘다고 미뤄두던 일이 사실은 바빠서가 아니라 ‘그만큼 중요하지 않아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제가 운동을 안했던 이유도 바빠서가 아니라 그 중요성에 대해 몰라서, 그리고 믿지도 않아서였습니다. 매일운동보다 잠을 더 자는게 낫다거나 돈을 더 버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었고요


바빠서 못하는게 아닌, 단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선택하지 않았다는 걸 아는 것 또한 자신에 대한 메타인지를 올리는 일 같습니다.


저는 지금 얻게 된게 너무 소중하고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희생한 적은 한번도 없고 각자 자신만의 우선순위대로 인생을 나아간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남에게 보여주기식 잘 되는 일은 절대 중요하지 않다는 것, 미루는 게 싫다면 미루지 않는 사람들과의 모임에 속하면서 자신을 다 잡는것, 뭔가를 놓치고 있는거 같다면 그 무언가를 찾아보는것 등

각자 후회없는 인생, 후회없는 우선순위를 선택하면서 나가보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실패를 대하는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