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Nov 16. 2020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


다른 사람이 해주는 칭찬이나 나에 대한 좋은 얘기를 해줘도 쑥스럽기만 하다. 사실 잘 와닿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 나에 대해 만족을 할 줄 모르는 성격이라 그럴 수도 있다. 그런데 유일하게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던 때가 있었다.


우리 아이가 나에게 "엄마 너무 귀여워" 이 말을 해줬을 때다.


아이는 당연히 엄마가 가장 좋고 아이 눈에는 엄마가 귀엽고 예뻐보일 수 있다. 그런데 그걸 알면서도 우리 아이가, 순수한 우리 아이가 나보고 예쁘다고 할 때 그 기분은 그 어떤 칭찬보다 기쁘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우리 남편몬이 얘기해주거나 다른 사람이 얘기해주는 것과 비교가 안될만큼 기쁘다. 아이 눈에 평생 예뻐보이고 귀여워보이는 엄마이고 싶다. 지금도 아이가 그 말 해줬을 때를 생각하니까 입가에 미소가 떠오른다.


말을 잘하게 되면서 아이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놀라고 웃는다. 귀엽고 엉뚱하고 사랑스럽다. 이런 게 행복이구나 싶다. 아이의 목소리를 들으면 힐링이 된다. 녹음해두고 반복재생하고 싶은 말들도 많다. (찡찡대고 그러는건 힘들지만) 아이일 때만 들을 수 있는 귀여운 발음들을 무한반복해서 듣고 싶어서 팟캐스트 녹음을 해야하나 고민도 한 적이 많다. ( 그러고 보니  팟캐스트 시작했지...) 엄마와 토론하는 형식으로 녹음을 하려고 생각 중인데 일단 내가 아이와의 동시녹음은 지금 보류상태다.(카오스가 예상된다) 대신 내 생각들을 정리하는 팟캐스트

녹음을 10편 넘게 올렸고 그 클립 시작과 끝에 아이들 목소리를 편집하고 올렸었는데 참 뿌듯하다. 이렇게 조금씩 하고싶은 일을 확장하면 되는구나 싶다.


어쨌든 나는 아이의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엄마가 예쁘다고 이야기할 때 너무너무 행복하다. 이제 둘째가 말을 하기 시작하는 시기다. 얼른 녹음해놓아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가 나의 글쓰기를 격려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