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모먼트 Oct 06. 2021

[가을꽃축제] 사진찍기 좋은 전국 코스모스 핫플 5

가을을 대표하는 꽃은 바로 코스모스이다. 바람에 하늘하늘거리는 길가의 코스모스를 보고 있자면 누구라도 가녀린 소녀가 절로 떠오를 것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분홍색 코스모스 뿐만아니라 하얀색,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등 코스모스는 아주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색깔마다 꽃말이 다르다는 점이 재미있다.

분홍색: 소녀의 진심
하얀색: 소녀의 순결
빨간색: 소녀의 사랑
노란색: 자연미
주황색: 야성적인 아름다움

이 중에서 최근 노란,주황계열의 황화코스모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더 늦기전에 가봐야할 사진찍기 좋은 전국 황화코스모스 핫플 5곳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1. 함안 '악양 뚝방길'

Instagram @mini___bubu

메밀꽃과 황화코스모스, 그리고 알록달록 백일홍까지 만개한 가을꽃을 종합해서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애견입장이 허용되어 반려견과 산책하기에도 좋다. 워낙 코스모스 밭이 넓어서 사람들이 많아도 독사진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



2. 대전 '갑천 변'

Instagram @jkn1996

이미 대전에서 유명한 황화코스모스 명소로 위치는 TJB 앞 갑천변부터 엑스포 앞 수변문화원(갑천공원) 일대이다.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하천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꽃놀이를 즐기며 걷기 좋다. 저멀리 보이는 갑천 위 다리를 배경으로 사진찍으면 더욱 감성있게 찍힐 것이다.


3. 고창 '학원농장'

Instagram @janggob

드라마 도깨비의 메밀꽃밭 장면의 촬영지이기도 했던 고창 학원농장은 현재 메밀꽃은 거의 지고 황화코스모스로 뒤덮여있다. 드넓은 코스모스밭은 무료입장, 무료주차라서 더 좋다. 바로 근처에 핑크뮬리로 유명한 청농원이 있으니 함께 들러보면 올해 가을꽃구경에는 여한이 없을 것이다.


4. 안성 '팜랜드'

Instagram @soo_bbing

안성 팜랜드는 황화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핑크뮬리 동산, 놀이기구, 동물 및 다양한 체험관까지 있어 연인과의 데이트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즐기기 좋다. 특히나 비탈진 경사면에 온통 노란빛으로 촘촘히 채워진 코스모스밭에서 내려다 보는 농장의 풍경이 아주 환상적이다.



5. 인천공항 '하늘정원'

Instagram @yoonju8289

인천공항 근처라 높은 건물이 없어서 파란 가을하늘과 예쁜 황화코스모스를 함께 담기에 딱 좋은 장소이다. 이착륙하는 비행기에 맞춰 재미있는 사진을 찍고 놀면 해외여행 못가는 서운한 마음은 싹 사라지고 소중한 이와 좋은 추억을 남길수 있을 것이다.









https://www.1moment.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