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Jan 15. 2024

[1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01. 저장 필수!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2024 프로모션 캘린더

✔ 프로모션에 중요한 시즈널 이슈 활용
✔ 2024년 주요 이슈 캘린더로 프로모션 계획 세우기
✔ 시즌별 프로모션 팁과 브랜드의 활용 사례 소개
✔ 명분 중요! 시즈널 이슈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 연초에 1년 이슈 살펴 미리 프로모션 계획 세우기

https://oneoneone.kr/content/a97910fc


02. SEO의 새로운 패러다임, Programmatic SEO 실행편

✔ 빌더 엠제이 뉴스레터는 Zapier, Failory와 같은 영리한 플레이어들의 SEO 전략을 다룸.
✔ SEO를 위해 꼭 지켜야할 5가지: 외딴 섬 만들지 말기, 섹션 중복 비율 조절하기, 한번에 publish하지 말기, 비주얼 컨텐츠에 설명 텍스트 넣기, 페이지별로 확실히 구분짓기.
✔ Head Term의 개념과 데이터 수집, 설계도 제작, 공장 가동 단계에 대한 내용을 다룸.
✔ Nico는 웹플로우를 활용하여 429개의 페이지를 만들었고, SEO를 위해 꼭 지켜야할 5가지 중요함.
✔ 빌더 엠제이 뉴스레터는 '빌더클럽'에 게시되며, 성장하는 빌더를 위한 솔직한 이야기를 공유함.

https://oneoneone.kr/content/db2cd402


03. 돈 없는 초기 팀은 고객을 어떻게 모을까? (feat.짠케팅) | Disquiet*

✔ 돈 없는 초기 팀이 고객을 모으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짠케팅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마케팅 전략을 구사합니다.
✔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을 모색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ff7d904


04. 클리셰를 파.괴.한.다! 역발상 마케팅

✔ 한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스님에게 빗을 파오라'는 문제를 내놓았어요.
✔ 빗을 머리를 긁거나 단정하게 다듬는 용도로 팔지 않았어요.
✔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을 장악하고 확대할 수 있어요.
✔ 서로 다른 업계에서 손잡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을 재탄생시키기도 해요.
✔ 쓰레기를 돈을 받고 파는 회사의 역발상적인 전략은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어요.

https://oneoneone.kr/content/2f2cf127


05. 추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방법

✔ 추천 프로그램은 5달러를 주고 5달러를 받는 형태로 많은 앱에서 인기 있음.
✔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유료 마케팅 채널보다 큰 이점을 가짐.
✔ 드롭박스의 추천 프로그램은 매일 가입자의 35%가 추천에 의한 것.
✔ 추천 프로그램은 이미 입소문을 통해 퍼진 제품에 효과적이며, LTV가 낮은 제품에는 효과적이지 않음.
✔ 추천 프로그램은 대상 설정, 인센티브, 추천 요청, 보상 등을 고려하여 구성해야 함.

https://oneoneone.kr/content/6f789833


06.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2024 개인정보 보호 변화

✔ 2024년에는 구글의 Chrome 서드 파티 쿠키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 이로 인해 새로운 광고 효과 측정 방식이 필요하며, 구글은 새로운 API를 제공합니다.
✔ 애플은 IDFA를 제공하고, SKAdNetwork를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합니다.
✔ 에어브릿지는 SKAN을 활용한 마케팅 성과 측정에 대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또한, 애플의 SDK 서명과 개인정보 보호 매니페스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소개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1cbb8ba


07. (해외) 팟캐스팅은 유튜브 시대다

✔ 유튜브가 드디어 RSS 피드를 지원합니다.
✔ 이제 팟캐스트 제작자들은 유튜브 스튜디오에 RSS 피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는 팟캐스트를 동영상으로 변환하고 광고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 PRX와 Condé Nast가 광고 판매 및 유통 거래를 체결했으며, Audacy는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 Audacy의 파산은 회사의 채무를 350억 달러로 줄이는 재구조를 포함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2ebb016


08. 4050 타겟 패션 어플의 마케팅 비결 정리 (퀸잇, 포스티)

✔ 퀸잇은 4050 타겟을 위해 브랜드 큐레이션과 AI 추천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 퀸잇은 김희선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 포스티는 골프, 뷰티, 명품 제품과 라이브방송, PB브랜드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a827d9d


09. inblog 고객사로 살펴본 SEO 및 블로그 마케팅 효과 | Disquiet*

✔ inblog의 고객사가 살펴본 SEO 및 블로그 마케팅 효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 프로모션 콘텐츠를 제외하고 핵심 브랜드 콘텐츠를 추출하여 분석합니다.
✔ 이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며 존중하여 한국어로 요약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2fd5969


10. 고객 경험이 비즈니스를 바꾼다

✔ 2024년 고객 경험(CX) 트렌드 중요성 강조
✔ 고객 경험(CX) 향상을 위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 수집과 활용
✔ 옴니채널 전략의 중요성과 고객 충성도 향상
✔ AI, Voice Assistant, 대화형 AI 챗봇, 증강 현실, 모바일 고객 경험, 비디오 마케팅의 기술적 혁신
✔ 고객 요구에 대응하여 더 나은 고객 경험(CX) 제공 필요

https://oneoneone.kr/content/88b0c396


✅ 일일일 인재풀 서비스 소개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채용 담당자라면) 추천 인재 받아보기


✅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무료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1월 2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