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Apr 01. 2024

[3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참여코드 : oneone1)



01. CRM 레퍼런스 모음집 (feat. 패션 플랫폼)

✔ CRM을 활용한 패션 플랫폼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 지그재그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고객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 에이블리는 쿠폰 제공과 알림톡 발송을 통해 고객 유입과 구매를 촉진합니다.
✔ 29CM는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개인화된 액션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입니다.
✔ 무신사는 생일 축하 메시지를 통해 고객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5db8372


02. YouTube 트렌드 분석: 동영상 플랫폼 시장의 지형 변화

✔ 2023년 YouTube 시청자 행태 및 인식을 분석합니다.
✔ 멀티 포맷, 멀티 스크린, 멀티 장르가 중요합니다.
✔ 한국 Gen Z 시청자의 47%가 숏폼 영상을 선호합니다.
✔ 브랜드들은 멀티 포맷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시청자를 유입시킵니다.
✔ YouTube는 다양한 화면과 장르를 아우르는 플랫폼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a55a591


03. 14화 확장하지 않아서 확장된 '당근마켓'

✔ 당근은 동네 인증을 기반으로 한 중고거래 앱이었으며, 이는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 이웃과의 직거래로 사기 중고거래 위험을 줄이고, 따뜻한 정을 느끼게 했습니다.
✔ 그러나 지역 제약은 모든 이에게 장점이 아니었고, 확장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 하지만 당근은 이웃과의 거래를 중시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이는 브랜드의 강력한 차별점이 되었습니다.
✔ 브랜드의 제약은 곧 차별성이 되며, 모두에게 맞추기보다는 특정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사랑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45294b6


04. 앱 마케팅에서 MMP의 필요성과 4가지 활용 - 원포인트 블로그

✔ MMP는 'Mobile Measurement Platform'의 약자로, 앱 마케팅의 광고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는 서비스이다.
✔ MMP의 중요성은 광고 및 유입 데이터를 최대한 확보하여 앱 서비스의 성과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된다.
✔ MMP는 광고 데이터 연동, In-App Conversion, Analytics, 딥링크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MMP는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광고 예산이 많은 기업에게 특히 유용하며, Appsflyer와 Airbridge가 추천되는 프로덕트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9bf3092d


05. 마케터 둘 중 하나는 읽어봤을 그로쓰 헤켕의 창시자, 한국에 오다ㅣ션 앨리스, 그로스해킹 창시자

✔ 쇼른 엘리스는 '성장 해킹' 용어를 만들었고, 기업 성장에 집중합니다.
✔ 그는 Dropbox, Eventbrite, Lookout 등에서 VP 역할을 맡았고, 성공을 거뒀습니다.
✔ 성장 해킹은 제품, 마케팅, 엔지니어링, 디자인, 데이터 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 고객 유치, 활성화, 유지, 매출 등을 테스트하고 실험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 성장 해킹은 많은 실험을 통해 성공적인 전략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ca47ee14


06. 쿠키리스 시대에 대응하는 온드미디어 (ft. 트리플미디어란)

✔ 쿠키리스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온드미디어 운영 전략을 알아보세요!
✔ 서드파티 쿠키의 활발한 활용과 구글의 지원 중단에 대한 이슈를 확인하세요.
✔ 온드미디어는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전략입니다.
✔ 온드미디어 운영에는 채널의 특성을 고려하고 활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 쿠키리스 시대에 대비하여 온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eb973c03


07. 고객님이 바로 맞춤법이다.

✔ 국립국어원 홈페이지는 맞춤법 검사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가나다 페이지에는 흥미로운 사연이 많이 올라옵니다.
✔ 배달의민족은 외부 결제 수수료를 인하하여 공지를 했지만 오해가 생겼습니다.
✔ 고객들은 실수보다 대처를 중요시하며, 콘텐츠 작성 시 이해 가능한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브랜드의 정책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fbe4107


08. ROI 대신 마케터가 꼭 측정해야 할 지표

✔ 마케팅 ROI는 종합적인 성과 측정에 한계가 있습니다.
✔ 트래픽 퀄리티, 고객 생애 가치, 브랜드 인지도, 검색 가시성, NPS가 중요합니다.
✔ 트래픽 퀄리티는 유의미한 상호작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 고객 생애 가치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중요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 검색 가시성, NPS를 통해 고객 중심적인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871223b


09. 상징 유산이 교차된 두 기업

✔ 삼양식품그룹의 변신은 놀라운데, 첨단 기술 기업 이미지로 변신했다.
✔ CI 스토리는 과학 기술과 문화 예술의 만남으로 기업 비전을 잘 설명.
✔ 대상그룹은 본질에 집중하고 '나무'를 상징으로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려 함.
✔ 삼양과 대상의 변화는 다르지만 철학적 가치는 유사하며, 기업의 미래를 반영.
✔ 기업의 상징 이미지와 이름이 새롭게 변화하면서 미래 가치에 더 중점을 둠.

https://oneoneone.kr/content/797bd8b1


10.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32가지 최고의 CRM 소프트웨어 도구(무료 및 유료)

✔ CRM 도구는 전환을 개선하고 리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타트업과 기술 기업의 성장을 위한 32가지 최고의 CRM 도구를 소개합니다.
✔ CRM은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 효율적인 고객 거래를 위해 CRM 플랫폼에는 자동화, 커스터마이징, 통합 등의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 HubSpot, Salesforce, Close, Pipedrive, Copper, Monday.com 등이 최고의 CRM 도구로 소개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a3bfca5


✅ 일일일 인재풀 서비스 소개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채용 담당자라면) 추천 인재 받아보기


✅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무료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3월 4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