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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Apr 15. 2024

[4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참여코드 : oneone1)


01. Chat GPT밖에 모른다면? 지금 당장 써야하는 AI 툴 5

✔ AI 툴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Jasper Chat GPT는 카피라이팅에 적합하며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 Surfer SEO는 블로그 게시물을 최적화하고 SERP 순위를 향상시킵니다.
✔ Clockwise는 업무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미팅 시간을 찾아줍니다.
✔ Midjourney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며 풍경화나 리얼리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Lexica Art는 섬네일 제작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d6ea9f4


02. 중요한 SaaS 지표 모음

✔ SaaS Metrics에 관한 17가지 중요한 지표를 모은 글입니다.
✔ Craft에서 Series A 단계에서 확인하는 KPI를 분석하고 벤치 마크를 제시합니다.
✔ MRR, CMGR, 유지율, 판매 효율성, 마진, 자본 효율성, 참여도 등을 분석합니다.
✔ SaaS 비즈니스의 성과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Craft 내부에서 사용한 SaaSGrid 툴을 무료로 공개하여 창업자들을 지원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461cc63


03. 업데이트의 축복이 끝이 없네. 마케팅 활용 팁까지 알려드리는 최신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소식! [SNS 운영]

✔ 인스타그램의 최신 업데이트 기능을 소개합니다.
✔ 이미지별 댓글 달기와 이미지 업로드 장수 증가 기능이 추가됐어요.
✔ 이미지별 댓글 달기는 댓글에 이미지를 언급할 수 있게 해주고, 이미지 업로드 장수는 15장까지 가능해졌어요.
✔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변화가 예상되며, 브랜드는 활용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앞으로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중심적인 업데이트로 이미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1fc7d28


04. AI의 혁신: 디지털 광고의 미래

✔ 2019년 Google Ads 팀 합류한 이유 중 하나는 가족 여행 계획 시 호텔 광고에 놀랐음.
✔ 디지털 광고의 미래를 만들고자 했으며, Google의 광고 사업부를 이끄는 중.
✔ 2024년 AI가 광고의 모든 영역을 강화하고, 검색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중.
✔ AI는 광고를 향상시키고, YouTube에서도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활용됨.
✔ 개인정보 보호와 소비자 신뢰를 중시하며, AI를 통한 디지털 광고 혁신 중.

https://oneoneone.kr/content/c5182fc3


05. '핫게가 뭐야?' 싶은 어른들은 주목! 20대 대학생 필수 앱 '에브리타임' 알려드림

✔ 에브리타임은 20대 대학생 필수 앱으로, 700만 명 이상의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학교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게시판을 통해 유저들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특정 집단의 특성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에브리타임에서는 게시물로 자연스럽게 대학생들의 틈에 끼는 마케팅이 가능하며, 유✔ 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페셜리티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게시판 성격에 맞는 DA를 진행하고, 제품/서비스와 딱 맞는 게시판과 시기를 공략하여 유저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에브리타임 한정 혜택을 제공하여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에브리타임을 활용한 마케팅은 대학생을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에게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5890870


06. 퍼포먼스 마케팅 vs 그로스 마케팅, 차이점과 적용 시기 - 원포인트 블로그

✔ Performance Marketing은 직접적인 마케팅 성과에 초점을 맞추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은 페이스북과 같은 채널을 활용하여 성과를 추적하고, CPA, ROAS를 주요 지표로 삼습니다.
✔ Growth Marketing은 실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내며, 유저 활성화와 재구매 전략을 중점으로 합니다.
✔ 두 마케팅은 데이터 중심이며, 퍼포먼스는 유저 유입에 초점을 맞추고, 그로스는 더 넓은 범위의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은 안정적인 궤도에 올랐을 때, 그로스 마케팅은 성장을 위해 활용하기 좋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90f4444


07. 3단계로 끝내는 [브랜드 빌딩] 방법론

✔ 브랜드의 브랜딩 방법론에 대한 이해와 고민을 공유합니다.
✔ 블렌딩, 에센싱, 컨셉팅의 3가지 핵심 단계를 설명합니다.
✔ 스타벅스의 사례를 통해 각 단계를 설명하고 이해를 돕습니다.
✔ 브랜드의 성장과 시장 진입에 필수적인 단계를 객관적으로 이해합니다.
✔ 브랜드의 창의성과 전략적 사고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브랜딩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2bdf81b


08. 트렌드 너무 빨리 바뀌지만… 그래도 최신 밈 업데이트 킵고잉~! (2024년 4월 최신 밈 모음집)

✔ 고구마팜은 최신 밈과 활용 예시를 정리했습니다.
✔ ‘국가권력급’ 밈은 유튜버 랄로가 게임 콘텐츠에서 시작됐어요.
✔ ‘킵고잉’은 유튜버 미소의 다이어트 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 ‘파묘’의 명대사가 밈으로 퍼지고 있고, ‘이건안’과 ‘이지예’ 남매의 밈도 활발히 사용돼요.
✔ 고구마팜은 다양한 밈을 소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https://oneoneone.kr/content/2840ceef


09. 팔로워 천명이면 올리브영 광고를 받는다고? 나노 인플루언서 마케팅

✔ 나노 인플루언서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요.
✔ 나노 인플루언서는 메가 인플루언서에 비해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해요.
✔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이 더 세분화되어야 해요.
✔ 다양한 규모의 인플루언서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해요.

https://oneoneone.kr/content/3c231081


10. #34. 글쓰기에 테크닉은 필요 없다?!

✔ 24년차 카피라이터의 글쓰기 원칙, <내가 읽고 싶은 걸 쓰면 된다>를 추천합니다.
✔ 글의 진정한 의미는 자신의 느낌에 충실한 글이며, 자료 조사와 사랑과 존중이 중요합니다.
✔ 카피 작성 시, 헤드 카피, 정보의 단순화, 이목을 끄는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 글을 쓰는 목적은 독자에게 도움이 되고 가치 있는 의견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 다음주에는 <컨셉수업>이 구독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238f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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