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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Apr 29. 2024

[4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 일일일, 오늘의 브리핑 서비스 더보기 (오픈 이벤트 진행중)

-  중요한 IT 업계 정보를 놓치고 싶지 않은 분

-  새로운 영감과 인사이트를 통해 관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
-  피드백을 받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싶은 분
-  경쟁력 있는 자신만의 관점을 확립하여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고 싶은 분



01. GPT로 광고 카피 쉽고 빠르게 만들기

✔ 95.8%의 응답자가 챗GPT를 사용해봤다고 함.
✔ AI를 통해 광고 카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음.
✔ GPT를 이해하고 카피를 만드는 프롬프트를 짜는 방법 소개.
✔ GPTs를 활용하여 카피를 만들고 디벨롭하는 방법 설명.
✔ AI를 통해 미래의 일에 대비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https://oneoneone.kr/content/4a2a32bc


02. 2024년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AI 툴 10가지

✔ AI 툴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Wix는 AI 웹사이트 빌더와 텍스트 생성기, 이미지 생성기, 로고 메이커 등을 제공합니다.
✔ OpenAI의 ChatGPT는 텍스트 생성, 코드 생성, 요약, 언어 번역, 수학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Murf는 AI 음성 생성기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고 미디어를 추가하여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Pictory는 AI 생성기로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변환하고 편집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68de5d7


03. 핀터레스트는 레퍼런스 서치용? Z세대는 ‘이렇게’ 활용하고 있어요!

✔ Z세대는 핀터레스트를 레퍼런스뿐 아니라 트렌디함의 상징으로 활용
✔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하여 이미지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기능
✔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스타일 찾기, 감성 표현에 많은 관심을 보임
✔ 에스파의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마케팅은 Z세대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성공
✔ Z세대는 자기 이해와 표현에 매우 관심이 많아, 핀터레스트를 창의적으로 활용

https://oneoneone.kr/content/e5fbc2de


04. 토스 광고 1,000만원으로 상담문의 전환 2,822개 찍은 이야기

✔ 토스 광고로 CPA 전환 성과를 확인했습니다.
✔ 토스는 1800만 MAU와 20~30대 인구 90%가 사용합니다.
✔ 토스 광고는 다양한 타겟팅 옵션과 4가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 가족사진촬영 광고주의 토스 전환 광고는 2,822개의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 토스는 전환광고로 충분히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2d0671f


05. 스태빌리티 AI, 3분짜리 음악 무료로 만들어준다

✔ 스태빌리티 AI가 3분짜리 음악 생성 AI '스테이블 오디오 2.0'을 출시했다.
✔ 이용자는 오디오 샘플을 업로드하고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새로운 음악을 만들 수 있다.
✔ 스태빌리티 AI는 저작권이 있는 음원을 차단하고, 80만 개 이상의 오디오 파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훈련됐다고 밝혔다.
✔ 스태이블 오디오 2.0은 유튜브 클립 등에 활용 가능하며, 음악을 24시간 재생하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4480f9c5


06. #35. 일본 수석 크리에이티브 오피서가 알려주는 컨셉 메이킹

✔ 의류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예비 CEO가 브랜드 컨셉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 컨셉 수업을 추천하며, 컨셉의 정의와 역할, 인사이트 문장 구성 방법을 설명합니다.
✔ 컨셉은 판단 기준과 일관성을 부여하며, 고객 인사이트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 컨셉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컨셉을 만들기 위한 4가지 조건을 설명하고, 3점 정리법을 소개합니다.
✔ 마지막으로, 광고 카피 모음집을 추천하며, 다음주에 또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fea0b65


07.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중국 직구 플랫폼이 AI 기술 도입으로 빠르게 성장 중.
✔ 이커머스 업종 소비자 행태와 미디어 이용 조사 진행.
✔ 이커머스 마케팅에서 AI를 활용한 참여형 캠페인 진행 중.
✔ 명품 플랫폼과의 제휴 활발하게 진행 중인 이커머스 업계.
✔ 초저가 컨셉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캠페인 전개 중.

https://oneoneone.kr/content/e5331aba


08. 쿠키리스에 대응하는 3가지 전략

✔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으로 쿠키리스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 광고업계는 문맥광고, 리테일 미디어, 라이브커머스 등 대안을 모색 중입니다.
✔ 서드파티 쿠키 대신 문맥광고를 활용하고, 리테일 미디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 또한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광고가 늘어나고 있으며, 콘텐츠형 광고도 성장 중입니다.
✔ 이러한 대안들은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광고를 진행하는데 유용한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9561c83


09. 실시간 마케팅: 순간을 포착하라

✔ 소셜미디어는 현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실시간 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브랜드의 대응을 강조한다.
✔ 오레오와 Red Bull의 사례는 실시간 마케팅의 성공을 보여준다.
✔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시성과 소비자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 브랜드는 실시간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강력한 연결을 형성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1f28cefd


10. 생성AI 콘텐츠 기획 제작, 꼭 기억해야 할 5가지

✔ 생성AI가 콘텐츠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콘텐츠 제작에는 AI의 도움이 있지만, 퀄리티는 중요합니다.
✔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는 사람의 창의성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 콘텐츠의 가치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차별화된 주제, 관점, 연출에 달려있습니다.
✔ 콘텐츠의 성과는 클릭보다는 노출 수, 이메일 오픈, 반응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6cd2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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