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Jun 03. 2024

[5월 5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일일일, IT 제품 팀을 위한 감도 높은 정보 큐레이션

>> 오늘의 브리핑 서비스 더보기 (30일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중)
>> 마케터 추천 콘텐츠 공유방 (대화X, 참여코드:oneone1)


 일일일, 제품 팀을 위한 프리미엄 채용 서비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인재풀 열람하기 (채용 담당자라면)


01. 04화 승리하는 PT 실패하는 PT

✔ 펜타클은 2023년의 수주율이 30%를 겨우 넘었고, 승리와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게 되었다.
✔ 분석 결과, 광고주의 광고 경험이 PT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 또한 광고를 주관하는 부서, 의사 결정 방식, 아이디어 회의 횟수도 영향을 미쳤다.
✔ 펜타클은 실패로부터 배워 2024년 현재 수주율이 80%를 넘어섰다.
https://oneoneone.kr/content/e630180f


02. ASO 최적화: 실패확률 0% 앱마케팅 전략

✔ ASO는 앱스토어 최적화를 통해 앱의 가치와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잠재 고객을 실제 사용자로 전환시키는 전략이다.
✔ ASO와 SEO는 유사하나, ASO는 앱 스토어 내에서 앱 다운로드를 증가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앱 스토어 최적화를 통해 다운로드 전환율 향상, 사용자 경험 개선, 브랜드 인식 및 신뢰성 증가를 얻을 수 있다.
✔ 키워드 선정, 콘텐츠 최적화, 리뷰 관리 등이 ASO를 위한 주요 전략이며, 불만족스러운 리뷰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 앱 리뷰 최적화를 위해 슬랙 앱 활용과 리뷰 작성 유도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30d7ab53


03. 잘 쓴 브랜드 슬로건은 3초 만에 충성고객을 만든다!

✔ 카피라이팅은 짧은 문구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행위입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간결한 표현, 대상의 심리 자극이 중요합니다.
✔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을 갖추고 있습니다.
✔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잘 쓴 카피와 브랜드 슬로건이 필요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b2c19b56


04. 제품에서 아이디어 발견하기

✔ 광고대행사 펜타클이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카드'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
✔ 제품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기획
✔ 카드 플레이트의 단어를 분해하고 조합해 새로운 의미를 부여
✔ '계획하지 않아도 계획적인'이라는 키 카피로 메시지를 전달
✔ 제품 자체에서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발견해 광고 아이디어를 창출
https://oneoneone.kr/content/cdb8daee


05. 요즘 인스타그램 잘한다고 소문난 해외 브랜드의 운영 전략 엿보기! [생 로랑, 듀오링고, 스포티파이, 맥도날드]

✔ 한국에서는 인스타그램이 가장 인기 있는 SNS 앱이며,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이 필수적입니다.
✔ 글로벌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효과적인 운영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하겐다즈, 생 로랑, 크리스피 크림 도넛 등의 브랜드는 각각의 톤 앤 매너를 유지하며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 Chipotle, 맥도날드, 써브웨이는 각각의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고, 스포티파이, 듀오링고, 메이크업포에버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 스타벅스는 다양한 주제의 숏폼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호감을 얻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c0b037b


06. 팝업스토어의 성지, 성수동의 위기가 온다?

✔ 성수동은 MZ세대의 핫플로 떠오르며 럭셔리 브랜드의 입지가 늘어났다.
✔ 팝업스토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빈 건물이 늘어나고 임대료가 상승했다.
✔ 성수동의 팝업스토어는 백화점 등으로 이동하는 추세이며, 대규모 팝업이 주를 이룬다.
✔ 하지만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열기 위해 꼭 성수동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희석되고 있는 상태다.
https://oneoneone.kr/content/565cdb12


07. 미디어&마켓 리포트 2024년 6월 호

✔ 유통업계, 외국인 고객 유치에 맞춤형 서비스 강화
✔ 디지털 헬스케어 관심 상승, 저비용 항공사 MZ세대 공략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강화 및 유튜브 쇼핑 기능 추가
✔ 메타, 라마3 기반 AI 챗봇 'Meta AI’ 탑재
https://oneoneone.kr/content/c12624b6


08. 고객의 공감을 얻는 콘텐츠 마케팅 스토리텔링의 8가지 공식

✔ 마케팅은 공감되는 이야기를 전파하는 예술이다.
✔ 세계적 브랜드들은 훌륭한 이야기 전달 능력을 갖추고 있다.
✔ 검증된 스토리텔링 공식들을 통해 매력적인 브랜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다.
✔ 픽사 스토리텔링, 영웅의 여정, 프라이택의 피라미드 등의 공식이 소개되었다.
✔ AIM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공감을 얻는 스토리텔링을 작성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bd0fb2a6


09. 쇼퍼블 TV 광고의 핵심은 스마트폰? (CTV 광고 트렌드)

✔ 파라마운트 플러스와 샵센스가 협업하여 AI 기반의 쇼퍼블 모바일 콘텐츠 출시
✔ TV 시청자가 모바일로 쇼핑 경험 가능, 샵센스의 독점 기술 활용
✔ CTV의 부상으로 TV 광고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 소비자의 참여가 중요시됨
✔ 광고주는 특정 행동 유도, 고객 중심 콘텐츠, 맞춤 광고, 멀티스크린 활용에 주목
https://oneoneone.kr/content/df4e4445


10. 경쟁사들의 불꽃 튀는 도발, 비교 마케팅

✔ 비교 광고는 경쟁사의 상품이나 속성을 직접적으로 드러내 자사와 비교하여 소비자 관심을 끄는 광고 방식입니다.
✔ 주로 업계 후발주자들이 선발기업을 언급하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예시로 삼성, BMW, 웨이브 등이 경쟁사를 언급하며 효과적인 비교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 비교 광고는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지만 지나친 비방은 반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선을 지키는 비교 광고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f72e0c9


 IT 제품 팀을 위한 오늘의 브리핑

✔ 매일 아침 1,600개 이상의 출처에서 중요한 정보만 정리해서 전달드려요.
✔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커리어 성장을 위한 새로운 영감과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 오늘의 브리핑 더 알아보기 (30일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중)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인재풀 등록 완료 시 7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 지금 바로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작가의 이전글 [5월 5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