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May 08. 2023

[5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잡담 없이 링크 공유만!)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qzAJcAe (참여 코드 : oneone1)


01. [주마등] SNS 마케팅 잘하기로 소문난 브랜드.zip

✅ 이번 글에서는 SNS 잘 운영하는 브랜드와 기업을 소개하며, 어글리어스 마켓, 오롤리데이, 콜린스, 29cm, 뉴웨이즈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살펴봤다. 이들은 각자의 브랜딩과 콘텐츠 관점에서 고객을 고려한 마케팅을 펼치며, 채널톡은 대표적인 기업 블로그 콘텐츠 채널로 자주 뽑히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3b681cc5


02. 나이키와 언더아머의 차이는 바로 '이것'

✅ 《슈독》은 신발 연구에 열광하는 청년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이다. 이 청년은 10년 넘게 마케팅 업계에서 일하면서 세상을 새롭게 보는 시각을 가진 뛰어난 마케터가 되었다. 이 책은 그의 열정과 끈기를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활기와 용기를 주는 책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fc321bf2


03. 웹사이트 순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두가지

✅ 이번 글에서는 웹사이트의 순위를 파악하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순위 측정에는 도메인 권한과 SERP 순위 등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트래픽, 콘텐츠 품질, 링크 강도 등 다양한 요소를 파악하며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하면 그 밖에도 SEO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제공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480510a


04. 불확실성 속 성공 브랜드 사례: ①고가치 고객을 통해 성장하는 마케팅 전략

✅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공을 거두는 브랜드들의 접근법'은 총 2편에 걸쳐 지난 수년간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성장시켜온 기업 사례를 통해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9a9d8a4


05. 국제 광고제 절반을 휩쓴 한국 학생들의 천재성

✅ 한국 학생들이 클리어 워드 광고제에서 매년 선전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총 28개의 학생부군 수상작 중 20세가 한국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이었다. 올해는 12개 부분에서 수상했지만 여전히 절반이 넘는 수상작을 보유하며 사회 이슈를 다루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이 작품들은 디지털, 모바일, 프린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 수상한 것으로,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구글 시니어 플랜터, 올라라는 앱 등이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db9e8c96


06. '갓생'사는 MZ 소비자가 '런던베이글'에 몇 시간씩 줄을 서는 이유

✅ 인스타그램 기자간담회에서 MZ세대의 '자기 투자' 현상을 나타내는 '갓생'이 2022년 트렌드 키워드로 꼽혔으며, 현재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갓생 관련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MZ세대는 외부 환경을 통제할 수 없어 확실한 오늘의 성취와 작은 목표를 중요시하며, 자기 투자 욕구를 충족하는 습관 형성 플랫폼과 운동 플랫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MZ세대는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가격 대비 실사용 효용을 중요시하여 '가실비'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4ab55b7b


07. 올인마케팅부터 퀵커머스까지, e커머스계의 새로운 시도

✅ 소비심리를 고려해 프로모션부터 유료 멤버십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업계는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올인데이' 같은 프로모션 기획전과 유료 멤버십 무료 체험 등을 활용해 충성 고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추세다.

https://oneoneone.kr/content/fdbeda66


08. (해외) 마케터가 알아야 할 200개 이상의 광고 통계

✅ 이 글은 광고가 어떻게 효과적인지에 대한 최신 통계와 지난 광고의 일부 기법들을 소개한다. 디지털 광고는 현재 소매 업계에서 가장 많이 지출되며, Instagram은 영향력 있는 마케팅을 위한 두 번째로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외에도, 이메일 마케팅, 모바일 광고, 비디오 광고, 그 밖의 여러가지 유형의 광고와 관련된 소식이 소개되어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9a6c441b


09. [위픽 북클럽 1기] 마케터가 추천하는 5월의 도서

✅ 위픽 북클럽 1기, 이번에는 <스틱>, <핑크펭귄>, <생각의 기쁨>이라는 3가지의 책을 주제로 모임을 가졌고,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cb938c4d


10. 트위터에서 화제성에 탑승하는 법! [올리브영]

✅ 올리브영은 트위터에서 발견된 이기광의 홈 화면에서 자신들 앱이 발견된 부분을 캡처해 강조하고, 이기광을 향한 멘트를 달아 화제를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이기광의 답변과 함께 화제 탑승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트위터는 브랜드가 언급되는 순간에 긍정적 반응을 끌어내기 좋은 플랫폼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098a83ff


앗, 나가시기 전에 잠시만요!

지금 일일일에 로그인하시면 매일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보고있는 추천 콘텐츠들을 받아볼 수 있어요.
아래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초대 링크 : https://oneoneone.kr/gift?refferal_code=57fb5e04
✅ 일일일 바로가기 링크 : https://oneoneone.kr/

작가의 이전글 [5월 1주차]개발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