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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un 12. 2023

[6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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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마케터의스샷털기] 요즘 캡처한 인상 깊은 마케팅

✅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에서는 메인 콘텐츠에 '무엇부터 읽을지 고민된다면? 오늘은 이 콘텐츠부터 읽어보세요!'라는 제안문구를 활용해 체류 시간을 늘리고 더 많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롱블랙에서는 스탬프를 모아 현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읽는 열의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동적으로 보이게 한다. 그 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음 배낭 등에서도 사용자들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센스 있는 기능들이 제공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e4feaed0


02. 5월 이달의 인기 앱・게임 순위 총정리

✅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인기 앱과 게임 순위를 정리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9ef8719b


03. Z세대에게 지금 가장 핫한 브랜드 [떠그클럽]

✅ 떠그클럽은 흑인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2세대 스트릿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최근 해외 셀럽들과의 콜라보레이션과 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화제이다. 브랜드 이미지는 대표 떠그민의 개인 이미지와 뜻이 맞아져 연결성이 강해 인사이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소식 관리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제품 라인 확장으로 새로운 제품군에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살리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c6d8f08


04. [광고대행마]가 말아주는 공공기관 마케팅 우수사례

✅ B급 광고부터 공공기관의 마케팅, 그동안의 변화에 대해 보고한 뉴스다. 삼성청소기와 신한금융, 포카리스웨트, 카카오VX 프렌즈아카데미 등 산재한 분야의 광고들을 살펴본 결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식이 큰 결론으로 나왔다. 공공기관이 마케팅에서 B급감성을 살리며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으며, 충주시 유튜브를 예시로 들어 혁신적인 영상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도 알려졌다.

https://oneoneone.kr/content/fa4f21b7


05. data.ai, “2022년 모바일 앱 시장 5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 모바일 광고 시장 지속 성장세 보이며 전체 시장의 2/3 차지”

✅ data.ai가 발표한 '2023년 앱 매출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모바일 앱 시장의 전체 규모는 약 5,00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모바일 광고가 전체 모바일 앱 시장의 66.8%를 차지함. 게임 앱들은 소비자 지출의 2/3를 차지하며, 비게임 앱은 구독 서비스로 수익을 얻음. 국내에서는 '카카오톡', '캐시워크', 'OK캐시백' 등이 모바일 광고 수익 상위앱으로 나타남.

https://oneoneone.kr/content/883f5da8


06. '너 T야?', 이달의 핫한 밈은?

✅ 최근 유행하는 밈과 신조어 중 첫 번째로는 '너 T야?'가 있다. T는 MBTI의 'Thinking'을 의미하며, 이 밈은 감정 대신 사실과 결과에 집중하는 사람을 비하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두 번째로는 '추구미'라는 신조어가 있다. 이는 목표로 하는 미적 스타일이나 이미지를 의미하는데, 유튜브 영상에서도 많이 사용된다. 그 외에도 강아지와 함께하는 '너 T야?' 챌린지 등 다양한 사용 예시가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ae029e8


07. 세계에서 가장 힙한 국내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

✅ 국내 중견기업인 DAC에서 시작한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가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헬리녹스는 슈프림, 나이키, PSG, BTS, 루브르 등 세계적인 콜라보를 진행하며 '캠핑 + 패션'으로 브랜드의 무대를 넓혀왔다. 또한, 헬리녹스가 선택한 콜라보 상대는 품질이 우수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패션 브랜드였다. 이를 통해 헬리녹스는 전 세계적인 인기와 브랜드 신뢰도를 얻게 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033bc843


08. [GA4] 3. 주요 화면 탐색 및 가이드라인

✅ 이 글에서는 Google Analytics의 탐색/광고 항목 탐색 영역을 소개하고 자유형식, 유입경로 탐색 분석, 경로 탐색 분석 등을 활용하여 목표에 부합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또한, 신규/기존 유저의 특징을 분석하여 데이터 추론하는 방법, 퍼널 분석을 통해 UX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 방향성을 도출하는 방법, 경로분석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상세 경로를 시각화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GA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분석목표와 데이터 리터러시가 기반되어야 하며,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유의미한 가설을 세우기 위해서는 자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5d6d51c0


09. User-ID와 Google Signal, 공통/차이점

✅ GA4에서는 사용자 식별 기준이 다양화 되며, User-ID뿐만 아니라 Google Signal 데이터를 활용하여 쿠키 의존도를 낮추고 사용자의 식별성을 높입니다. 사용자 식별자는 User-ID와 Google Signal을 아우르는 상위 개념으로, 사용자가 여러 기기와 플랫폼에서 활동한 다양한 여정에 대해 같은 ID로 연결되어 단일 사용자 여정을 생성해줍니다. User-ID는 사이트에 로그인한 개인의 회원정보를 통해 식별할 수 있으며, Google Signal은 구글 ID로 로그인한 사용자를 식별하고 구글이 수집한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뜻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e0d11d9


10. 정보 수집에 효과적인 ChatGPT 플러그인 5가지 소개

✅ ChatGPT 플러그인 5가지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 수집에 큰 도움이 됩니다. World News는 간단한 문장으로 최신 뉴스를 제공하고, Ai Tool Hunt는 AI 도구 데이터 베이스에서 AI 프로덕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Brandfetch는 회사나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며, edX는 유수의 대학 강좌와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Xpapers는 arXiv 논문 아카이브를 통해 최신 연구와 논문 검색을 돕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836d2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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