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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un 26. 2023

[6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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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헬시플레저의 영향을 받은 소비 트렌드

✅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건강 관리 트렌드가 바뀌어 '헬시플레저'가 주목받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과 즐거움을 합쳐 즐겁게 하는 건강 관리를 의미한다. 이에 맞춰 다양한 제로 마케팅과 함께 저당이나 무당 제품, 고단백 제품, 그리고 골프, 테니스, 등산 등 새로운 스포츠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또한 멘탈 케어도 중요시되며 수면 관련 산업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13fc287


02. 온라인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3

✅ 2023년 온라인 쇼핑 시장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과 네이버쇼핑이 여전히 선두를 유지하며 멤버십 출혈 경쟁이 일어날 예정이다. 주요 쇼핑 멤버십으로는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스마일클럽 등이 있으며, 유통 업계는 멤버십 혜택을 통한 경쟁을 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아직 소비자의 가입 의향이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https://oneoneone.kr/content/201ff0a8


03. 상반기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순

✅ 한국의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IJ Eworks)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모바일 앱은 네이버, 카카오톡, 쿠팡, 배달의민족, GS SHOP 등이다. 각 업종별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토스 등 사용자 수가 가장 높았다. 단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고유 알고리즘에 의해 도출된 추정치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되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1854666d


04. #163 빅 브랜드는 절대 할 수 없는 스몰 브랜드의 전략

✅ 규모는 작지만, 주눅들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이 브랜드를 우리는 ‘스몰 브랜드’라고 부르는데요. 비마이비는 작지만 작지 않은, 요즘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 ‘스몰 브랜드’에 대해 집중해 보았어요.

https://oneoneone.kr/content/4b4aac92


05. 매체별 DA 샛길로 빠져보기 [포털/버티컬 미디어 광고 기획전략]

✅ 우리는 하루 평균 200개의 광고와 마주칩니다. 하지만 우리가 실제로 기억하는 광고는 많지 않으며, 광고는 소비자가 기억하는 한 공간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포털 형 DA에서는 강력한 혜택에 즉시성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며, 버티컬 미디어 DA에서는 공감 포인트와 니즈에 맞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블라인드 DA에서는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TPO를 사용하여 광고 효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e59cb90


06. 대체불가능한 마케터로 성장하는 5가지 필살기

✅ 대체불가능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소프트 스킬과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중요하다. 혼자 모든 걸 해결하는 것을 착각하지 말고, 다양한 부서를 연결하고 조직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윤활유 같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대체불가능한 마케터가 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는 마케팅 전반적인 이해와 소비자 구매 여정의 이해가 필수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3620277b


07. 소비자가 뽑은 5월의 광고 1위는 '포카리스웨트'

✅ 롯데멤버스가 AI 광고 평가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전국 25~54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뽑은 5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포카리스웨트 '모든 오늘을 파랑해' 광고가 1위를 차지했으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오뚜기 짜슐랭 광고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광고 평가 결과, 광고 효과와 콘텐츠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광고 방영 이후 해당 상품의 판매량 증가도 확인되었다. 이번 평가는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을 통해 진행됐다.

https://oneoneone.kr/content/27f74e87


08. 대기업 VS 외국계 VS 스타트업 마케터의 진실

✅ 이 글은 대기업, 외국계, 스타트업의 마케터가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와 각 직장에서의 문화, 역량, 인재상 등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특징인 속도, 돈, 기획, 인재상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이 글은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직무전환을 고민하는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4e27b3af


09. 뻔한 ESG 캠페인은 이제 그만! 이색 테마부터 고객 참여 유도까지

✅ 이번 아티클은 ESG 캠페인 관련 최신 레퍼런스를 모아서 소개하며, Z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역할을 강조한다. 주요 브랜드들은 ESG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소비자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로열티를 높이며 색다른 온/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획해 볼 수 있는 ESG 캠페인의 아이디어도 제시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0eb05e90


10. 대가들이 말하는 '퍼스널 브랜딩'

✅ 이 글은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방법과 유명인들의 조언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금 더 '하나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과 '진정성'과 적당한 수준의 블러핑이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의 핵심이라는 것이 언급되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블러핑은 싫어하고 너무 적으면 멋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이미 매력이 많이 있으므로 이를 인식시키는 핵심은 내면에서 실천하는 것이라고 마무리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34566a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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