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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ul 24. 2023

[7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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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마케터의스샷털기] 요즘 캡처한 마케팅 사례들

✅ 비마트, 쿠팡, 컬리, 에이블리, 지그재그, 오롤리데이, 트레바리의 마케팅 사례가 담겨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1c7b983f


02. 스레드 브랜드 계정 특징, 마케팅 활용 방법 총정리

✅ 스레드는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SNS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트렌드에 민감한 브랜드들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스레드 계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HBO, 인플루언서, 연예인들도 스레드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들이 스레드를 활용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de26b93


03.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모바일/커머스 데이터 기반 올웨이즈, 삼쩜삼, 29CM 등 2023 인기 급상승 앱 사용현황 심층 분석

✅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3 라이징 앱 TOP5> 리포트를 발표했다. 올웨이즈는 작년 대비 많은 신규 설치 및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6월에는 약 274만 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또한,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인 5월에 약 150만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29CM은 30대 여성 사용자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스노우는 AI 프로필 기능을 공개한 후 신규 설치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트래블월렛은 엔데믹 이후로 인기를 얻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a87b4b78


04. #2023년 5월 국내 광고 카피 모음

✅ 정보통신, 중고차, 패션/스포츠, 식품/제과, 금융/보험, 화장품, 서비스/유통/레저, 음료/기호식품, 생활/가정용품, 자동차/정유, 관공서/단체/공익/기업PR, 제약/의료/복지, 아파트/건설 카테고리로 나누어 국내 광고 카피를 소개하고 있는 글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904279d1


05. AI가 찾아주는 광고 지면, 네이버 커뮤니케이션 애드

✅ 네이버에서 출시된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광고 업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광고를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유저와 광고주의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특징이 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네이버 카페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나아가 네이버의 다른 커뮤니티 서비스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c46299ad


06. MZ세대가 미닝아웃, 가치소비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 한때 FLEX와 YOLO(You Only Live Once)로 대표되던 과시적 소비 트렌드가 지나가고, 2023년에 와서는 무지출/짠테크 등의 알뜰 소비 트렌드가 그 자리를 차지하면서 합리적인 소비 태도로 바뀌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11fda1a6


07. 하루 매출 1억3천만원, 패션 브랜드 마뗑킴의 브랜딩 전략

✅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큰 성장을 이루며 매출액이 급증했고, 소통과 일관된 브랜드 철학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한, 하고엘앤에프의 투자로 인해 전반적인 프로세스 체계를 배치하고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마뗑킴은 앞으로 해외에서도 활약할 예정으로 K패션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8a8cb3b1


08. "힘들게 만든 광고, 이렇게 집행하실건가요?"… 아마존 애즈, 광고를 광고하다

✅ 아마존 애즈(Amazon Ads)는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효과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열악한 미디어 배치의 효율성을 단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광고주들에게 미디어 배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아마존 애즈의 성장세는 경쟁사인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 사업 성장세에 타격을 주고 있다. 현재 아마존은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7.3%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82adf912


09. 바이럴할 때 최신 밈 어때요? [이거 전공에서 배운건데 / 맥도날드 햄버거 100개]

✅ 최신 유행 트위터 밈을 바이럴에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공에서 배운 건데", "맥도날드 알바생 롤플레잉"과 같은 유행하는 밈들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이러한 밈을 사용하여 소통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나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fb44cf0


10. 오감으로 경험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 오프라인 쇼핑과 온라인 쇼핑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피지털(Physital)이라는 새로운 환경을 소개한다. 피지털은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공간을 결합하여 편리함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러한 형태의 쇼핑은 이미 패스트푸드점이나 옷가게 등에서 키오스크나 QR코드를 통해 사용되고 있다. 또한 피지털은 광고 시장에서도 적용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성장하며 자체 브랜딩에도 기대가 될 것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98b7ad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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