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Aug 07. 2023

[7월 5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 인재풀 등록하고 채용 담당자들로부터 직접 면접 제안을 받아보세요!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스타벅스 쿠폰 100% 제공)

01. [마케터의스샷털기] 요즘 캡처한 마케팅 사례들

✅ 2023년 7월 중순부터 말까지 인상 깊었던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글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302f51d0


02. 2023년 7월의브랜드

✅ 7월의 브랜드로는 스포티파이, 제인 버킨, 삼양식품, 교보문고 문보장, 바비, 스레드가 선택되었다. 스포티파이는 음악 추천 기능을 통해 사랑받고, 제인 버킨은 프렌치 시크한 이미지로 기억된다. 삼양식품은 50억 개의 불닭볶음면 판매량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냈고, 바비는 영화와 협업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스레드는 SNS로 주목을 받으며 성공적인 론칭을 이뤄냈다.

https://oneoneone.kr/content/6d551dca


03. 브랜드를 성공시키려면 사람들을 웃게 하라!… '조이코노미(joyconomy)'의 시대

✅ 2021년 칸 라이언즈의 키워드 중 하나는 '유머'였으며, 심각한 갈등과 위기 상황으로 인해 유머 광고가 대세로 떠올랐다. 유머 광고는 브랜드의 차별성을 높이고 입소문 효과도 크며, 브랜드 차별성 지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자신의 브랜드가 재미있기를 원하며, 유머 광고는 어떤 미디어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검증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057629ef


04. 검색엔진 최적화(SEO) 개념 이해하기 - AtoZ

✅ 최근에 국내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 결과를 통해 트래픽의 양과 질을 극대화하는 작업이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온라인 가시성을 개선하는 마케팅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c698d415


05. 가장 쉽게 풀어 쓴 브랜드 경험 (BX) 관리의 기본 개념과 유형

✅ 이번 글을 통해 브랜드 경험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와 관리 목적 및 유형에 대해 살펴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618e8e8


06. 알파세대 특징 - '중고' 를 새롭게 정의하는 세대

✅ 중고 제품을 소유하고 싶을 정도로 컴퓨터에 대한 열망이 있었지만, 중고 제품은 긍정적으로 인식되지 않았고 부모님의 조언으로 새 제품을 기다리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알파세대는 중고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중고 거래 플랫폼이 등장해 새로운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중고는 필요하면 상관 없고, 희소성과 정보의 존재도 중요하게 생각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5a4d90a5


07. CXM이란? 중요성과 성공 전략까지

✅ CXM (고객 경험 관리)은 고객과 브랜드 간의 상호 작용을 관리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충성도를 강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CXM의 목표는 고객 요구와 기대를 일치시키고, 고객 이탈율을 줄이며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CXM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보다 더 나아간 심화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f7cbdf3


08. 게임으로 플랫폼 진입장벽은 낮추고,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하는 법! [게이미피케이션:그립앱의 그립런]

✅ 게임을 플랫폼에 녹여내는 이유는 재미를 제공하여 진입장벽을 낮추고, 고객의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함이다. 그립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Grip)은 미니게임인 '그립런(GRIPRUN)'을 출시하여 고객이 게임을 통해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19dfcf52


09. 바비와 뉴스재킹(Newsjacking)

✅ 영화 "바비"는 올 여름 글로벌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이 영화의 마케팅은 바비와 오펜하이머 영화를 결합한 바벤하이머 밈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성공은 뉴스재킹의 영감을 주었으며, 뉴스재킹은 중요한 스토리에 자신을 투입하는 것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5d109fdd


10. SEO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네이버 완벽 가이드 2023

✅ 2023년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SEO) 가이드입니다. SEO의 정의와 방법에 대해 살펴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ef6f9f75



작가의 이전글 [7월 5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