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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Aug 14. 2023

[8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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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슬러그(Slug) 란? - 중요성과 최적화 방법까지

✅ 슬러그는 웹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나타내는 URL의 일부로, 페이지의 내용을 압축한 부분입니다. 슬러그를 최적화하는 것은 SEO에 도움을 주며, 포커스 키프레이즈를 포함하고 짧고 간결하며 가독성이 좋아야 합니다. 또한,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슬러그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798130c


02. 네이버가 추가하는 두 가지 '블록'

✅ 네이버는 AI를 검색결과에 도입하여 AI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빅테크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국내 최적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커머스 영역에서는 AI 추천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ee5ec11


03. 0.1명을 타깃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 오늘은 초개인화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빅데이터, 그리고 AI를 활용해 초개인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사례들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https://oneoneone.kr/content/2da2fddd


04. 초전도체 밈이 대체 뭐야?

✅ 트위터 실트에서 내려갈 생각을 안 하는 '초전도체' 밈은 뭘까? 트위터에서 갓 건져 올린 콘텐츠 트렌드 알아보자!

https://oneoneone.kr/content/f8d0f44e


05. 아이지에이웍스, 7월 MAU 급상승, 업종별 신규설치, 게임 앱 사용자 수 및 매출 순위 분석

✅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7월 월간 인기 일반·게임앱을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엽기떡볶이'는 전월 대비 132% 증가한 455,454명의 월간 사용자를 기록했고, '스타벅스'는 MAU 점유율 47.12%로 636만 8377명의 사용자를 보유하였다. '로얄 매치'는 7월 인기 게임 TOP10에서 앱 총 사용시간 1위를 차지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af4ec7e8


06. 프로모션 기간에 집중적인 실적 최대화 캠페인 운영으로 광고 성과를 높인 나이키

✅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이 Google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활용하여 매출을 늘리고 광고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사례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나이키도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사용하여 짧은 기간 동안에도 높은 광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성 조정을 적용하면 프로모션 기간에도 실적을 최대화할 수 있으며, Google Ads의 스마트 자동 입찰 기능을 활용하여 동시에 구매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030168c


07. 8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나온 컬리, 2023 컬리 푸드페스타

✅ 컬리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푸드페스타는 2만여 명의 참가자를 끌며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85개 파트너사와 130개 브랜드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시식 등의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했다. 컬리는 이 행사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협업 강화, 실제 구매전환,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7f9e98d4


08. 하반기에는 인스타그램 이렇게 운영하세요

✅ 요즘 인지도를 높이는 일은 알고리즘과의 싸움이 아닌가 싶어요. 어느 채널이든 알고리즘을 타느냐 아니냐에 따라 조회수가 확 달라지니까요. 알고리즘을 공략하려면 해당 플랫폼이 지금 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사람들은 요즘 어디에 반응하는지를 파악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걸 다 언제 챙기지?' 싶으신가요? 너무 걱정마세요! 정보를 발 빠르게 '줍줍'해 드리는 링커가 있으니까요! 오늘은 2023년 하반기에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운영하면 될지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해요. 메타의 공식 문서들을 싹싹 긁어 왔으니 함께 보시죠!

https://oneoneone.kr/content/e2c1942c


09.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콜 투 액션 문구 만들기

✅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구매, 가입과 같은 행동 유도하는 콜 투 액션(CTA). 효과적인 CTA 문구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지금 시작하세요.', '오늘/지금 [제품]/쇼핑몰 주문하세요.' 등이 있으며, 사용자의 욕구와 솔루션을 고려해야 한다. AI 마케팅도 주목할 만하나, 항상 교정이 필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1717013f


10. Z세대 특징을 활용한 브랜드 '찐팬 마케팅' 전략 3단계

✅ Z세대를 브랜드의 팬으로 만드는 방법은 팬심을 활용한 마케팅과 Z세대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브랜드와 인기 아이돌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Z세대의 인지도를 높이고, 팬들의 요청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여 Z세대를 팬으로 만들었던 예시도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Z세대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팬들과 함께 제품을 제작하여 유대감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도 함께 나왔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e464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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