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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Aug 28. 2023

[8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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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B2B 마케터의 흔한 4가지 실수

✅ 무료 B2B 마케팅 커뮤니티가 개설되었다. B2B와 B2C 마케팅은 차이가 있으며, B2B 마케터가 흔히 하는 실수를 정리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0517d06f


02. F&B브랜드 주목! 트렌디하게 Z세대의 발길을 이끄는 법 [빽다방, 농심, 엽떡]

✅ Z세대에게 인기있는 F&B 브랜드는 먹는 것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메뉴와 뾰족한 컨셉으로 차별화해야 합니다. 또한, SNS를 통해 자사 브랜드를 팔로우한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며, 신메뉴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Z세대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레트로 트렌드와 콜라보로도 Z세대의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db73979


03. 최신 밈 빨리 알려주쇼. 이건 내 부탁이오. (23년 8월 최신 밈 모음집)

✅ 밈을 사용하기에 앞서 사용기한이 다한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하고 그 맥락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필요하답니다. 그렇지만 빠르게 뒤바뀌는 밈 트렌드, 따라가기 버거울 때가 있죠? 그래서 언제나 그렇듯 고구마팜이 준비했어요! 따끈따끈하면서도 귀여운 밈 알려드립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8a11cf6


04.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 브랜드 경험관리 BX Management

✅ BX 관리의 핵심은 '브랜드다움'을 강화하는 것이다. 일관된 CX, PX, UX 위에 브랜드 감성적인 효익을 더하면 완성할 수 있다. BX 관리를 위해 오픈서베이는 오픈클래스 실전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48081433


05. 국내 호텔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 국내 호텔에서는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예약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각 호텔의 뉴스레터는 다양한 이메일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CUS,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트래브러리,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국내 호텔 뉴스레터 중 추천 리스트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53128a3


06. 우리 브랜드의 핵심 경험은 무엇인가요?

✅ 기능적 경험 편 브랜딩이 중요해지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핵심 경험을 도출하기 위해 브랜드의 탄생 배경과 사람들에게 왜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없을 때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b0a6ca74


07. 29cm 성수 브랜딩: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 29CM는 CFC와 함께 성수에 첫 오프라인 쇼룸을 개설한 뒤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구성수는 29CM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공간이기 때문에 적합하다고 하태희 팀장은 밝힌 바 있다. 또한, 그래픽으로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하는 것을 강조하는 디자인이 돋보이며, Neue Haas Grotest Display Pro와 산돌 고딕 네오 1을 사용한 타이포그래피도 인상적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f75c60b1


08. 여기어때가 놀라운 경험을 만드는 방법

✅ 여행플랫폼 여기어때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하여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기어때는 최근 3년간 가장 무섭게 성장한 기업 중 하나가 되었으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 여기어때의 주력 프로젝트인 콘서트팩은 여행과 음악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고객들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도 교감이 가능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여기어때의 서비스 소개와 홍보도 수행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e24b52f


09. 식품업계 빅사이즈 마케팅 정리 (스타벅스, CU, GS25)

✅ 한국 스타벅스에서 한국 최초로 초대용량 '트렌타' 사이즈를 출시했다. 이는 30온스, 약 887ml의 용량을 가지며, 9월 30일까지 한정 출시 후 판매를 검토할 예정이다. 대용량 제품은 경기 불황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 특성으로 인해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d713f670


10. 고객 경험에 대한 10가지 원칙

✅ 다니엘 레민은 "매니퓨레이티드"에서 고객 경험, 소셜 미디어 및 마케팅의 변화에 대해 기고했다. 그는 브랜드는 투명성과 정직성을 가져야 하며, 온라인 리뷰는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마케팅은 다른 부서와 통합되어야 하며, 브랜드는 고객 말을 들어야 한다는 주장을 제시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2b316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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