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Sep 04. 2023

[8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간편 등록하고 스타벅스 쿠폰 받기 (쿠폰 100% 제공)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7가지 팁. 모르는 사람에게 이메일로 요청해야 할 때.

✅ Ticker Nerd 뉴스레터의 공동 창립자인 루치아노 비테랄레가 재피어에 기고한 글로, 그가 다양한 시도 끝에 찾아낸 콜드 메일의 회신율을 높이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1934553


02. 경쟁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마케팅 사이트TOP3

✅ 마케팅에서 유용한 웹사이트들은 네이버 DA, 왓애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라이브러리, 그리고 네이버 데이터랩입니다. 이 사이트들을 통해 광고 레퍼런스, 경쟁사 데이터, 그리고 검색어 트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사를 분석하고 자신의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1df3dd9


03. 애드테크 스타트업 성장 분석

✅ 파이온코퍼레이션, 몰로코, 버즈빌, 인라이플, 테크랩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애드테크 스타트업으로 광고 산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리포트에는 광고 산업의 개요, 광고 환경의 변화, 애드테크 플레이어의 분석과 전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b1ea98f3


04. 오늘의집 <수상한 수건 제보 대회> 마케팅 정리

✅ 오늘의집은 '수상한 수건 제보 대회'를 개최하여 수상한 수건을 제보한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재미있는 수건 콘텐츠를 즐기며, '수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도록 유도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423b540


05. data.ai, “국내 모빌리티 앱 사용자 5명 중 1명은 공유 PM 앱 이용”

✅ 국내 모빌리티 앱 중 공유 PM 앱이 20%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카카오 T와 우티가 가장 다운로드 수가 많은 앱이었다. 공유 PM 앱들은 증가세를 보이며, 사용자들의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https://oneoneone.kr/content/cbff54f3


06. Z세대가 만족하는 취업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싶나요? [채용 마케팅]

✅ 20대들의 취업 준비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데, 취업 공고를 확인할 때 자소설닷컴, 스펙업, 잡코리아를 많이 이용하고 인턴 공고를 확인할 때는 링커리어, 스펙업, 슈퍼루키를 많이 활용한다. 지원서나 자기소개서는 노션을 이용해 제출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기업의 조직문화를 확인하고 직접적인 콘텐츠를 통해 기업에 대한 호감을 형성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1f9fdcfb


07. 스몰럭셔리 마케팅ㅣ올리브영 프리미엄 전문관 <럭스에디트>

✅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명품 시장에서 MZ세대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리브영은 뷰티 프리미엄관을 '럭스에디트'로 리뉴얼하여 확장하였다. 올리브영은 대한항공과 협업하여 럭스에디트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1792470a


08. GA4 101 시리즈 :3편: GA4 데모 계정 맛보기

✅ 지난 글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의 인터페이스를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깊게 들어가서 [보고서] 메뉴의 표준 리포트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82e83fb


09. "50초 간의 완벽한 고요함"… 카프리썬, '키즈 노이즈 캔슬링 주스' 내놨다

✅ 크래프트 하인즈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은 새학기 시즌을 맞아 부모들에게 50초 간의 고요함을 선물하는 '키즈 노이즈 캔슬링 주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헤드폰 박스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카프리썬 파우치 2개만 들어있지만, 아이들이 내는 소음을 줄여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이 캠페인은 카프리썬의 사만다 밀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어소시에이트 디렉터에 따르면 바쁜 부모들에게 50초 간의 고요함을 선물하고자 한 것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60e6d465


10. 미디어의 타깃은 ‘MZ세대’여야 할까

✅ 2023 미디어의 미래 컨퍼런스에서 황성연 닐슨미디어코리아 리더는 미디어 기업들이 MZ세대 대신 고령층에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국의 인구구조는 고령화가 진행 중이며, 시장 규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 리더는 매체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어 OTT와 TV를 구분하는 것은 무의미하며, 디바이스가 아닌 서비스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9f43cc41

작가의 이전글 [8월 4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