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 안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달 May 01. 2021

오늘은 행복한가?

진지한 고민

정말, 성공하면 행복해 질까?


내가 지금 가진 것을 훨씬 더 많이 잃어버리게 된다 해도, 무너졌을 때 자신의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과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생각할 수 있어야 더 크게 날갯짓할 수 있다.


'지금 나는 무얼 원하는가?'

'지금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무너진 시간은 실패가 아니라 실수다.

무너진 시간을 통해  하는 진지한 고민은 성장을 이끌어 준다.


오늘의 내가 해결하지 못한 것들은 시간이 해결해 주는 것이 아, 좀 더 성장한 내일의 내가 해결해 준다.


자신을 믿어보자.

그래, 할 수 있다.


행복하고 싶다면!

내일의 성공에 연연하기보다, 오늘의 성장에 멋지게 도전하는 내가 되.


매거진의 이전글 그럴 수도 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