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Jul 28. 2023

시원한 문화 도피처!
8월 추천 전시 소개

미디어, 사진, 회화 전시 소개 

무더위가 최절정에 이를 8월에 다가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나갈 엄두도 나지 않는 날이 연이어 계속될 것 같은데요. 이런 날씨엔 시원한 문화 도피처, 다양한 전시회가 딱이죠!. 8월을 맞이해 오뉴가 준비한 5060 세대 맞춤 전시 소개합니다. 




|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

빛의 시어터

ⓒ 티모넷



살바도르 달리와 안토니 가우디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에서는 몰입형 예술 전시인 빛의 시리즈 두 번째 프로젝트로 메인 전시인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기획 전시인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두 거장의 작품을 미디어 영상으로 보며 꿈과 현실을 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까지 더해져 그 몽환적인 분위기가 더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전시를 보고 달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오는 8월 2일에 개봉 예정인 <살바도르 달리: 불멸을 찾아서>를 관람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전시명: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

일정: 2024년 3월 3일까지

장소: 빛의 시어터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워커힐호텔 B1층)

관련 링크: https://www.deslumieres.co.kr/theatre





|<윌리엄 클라인: DEAR FOLKS>

뮤지엄한미 삼청

ⓒ 오뉴



지난해 세상을 떠난 ‘현대 사진의 거장’ 윌리엄 클라인의 첫 유고전 <윌리엄 클라인: DEAR FOLKS>이 오는 9월 17일까지 뮤지엄한미 삼청 본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1950년대 초반부터 1990대까지 사진가로서의 역량은 물론, 화가, 책 편집자, 영화 제작자 등 전방위 예술가로서의 모습과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몬드리안 헛간’ 연작, 회화와 영화, 사진이 결한된 ‘페인티드 콘택트’연작 등 그의 대표작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뮤지엄한미 삼청 별관에서는 《22/23 젊은 사진가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의 하나로 <김승구 · 손창안> 2인전 전시도 열리고 있으니 사진의 매력에 푹 빠졌다면 함께 둘러보세요. 



전시명: <윌리엄 클라인: DEAR FOLKS>

일정: 2024년 9월 17일까지

장소: 장소: 뮤지엄한미 삼청 (서울 종로구 삼청로9길 45)

관련 링크: https://museumhanmi.or.kr/




| <다시 보다: 한국근현대미술전>

소마미술관 

ⓒ 소마미술관 유튜브 채널



우리나라 근현대미술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다시 보다: 한국근현대미술전>이 송파구에 위치한 소마미술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제24회 서울 올림픽 35주년을 기념해 1920년부터 1988년까지 우리나라 근현대미술의 발자취를 볼 수 기회가 마련되는데요. 이중섭의 <황소>, 박수근의 <골목안(창신동 풍경)>, 장욱진의 <가족>, 유영국의 <산>, 천경자 <초원Ⅱ>, 김환기의 작품들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 근현대미술의 대단함을 만끽해보면 어떨까요? 




전시명: <다시 보다: 한국근현대미술전>

일정: 2024년 8월 27일까지

장소: 소마미술관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51)

관련 링크: https://soma.kspo.or.kr/dspy/display/207







이렇게 좋은 전시를 오뉴와 함께 할 수 있는 건 우연의 일치? 오뉴에서 스마트폰 사진 수업을 진행하는 김성주 포토그래퍼와 함께 <윌리엄 클라인: DEAR FOLKS> 사진전을 함께 가보는 건 어떨까요? 관심있으시면 아래 배너 클릭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여행 별거 있나요? 클래식을 들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