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Sep 05. 2023

건강 챙기러 어디가?
난 하이원 간다!

하이원 웨니스 프로그램 소개 

리조트 좋아합니다. 호텔도 좋아요. 뭐든 서울, 경기를 벗어나면 굿! 위치가 강원도면 굿굿! 맑은 공기를 마시며, 오롯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는데요. 그래서 하이원에 가봤습니다. 혹시 알고 계세요? 하이원에 가면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걸요. 숲과 명상, 맛있는 음식에 고즈넉한 한옥에서 즐기는 차 한 잔의 여유! 하이원에서 보낸 웰니스 한 일상을 소개합니다. 



| 하이원, 일상 쉼표 찍으러 가는 여정!

하이원 그랜드호텔 메인타워 전경 ⓒ 권영탕 포토그래퍼



가슴이 뻥 뚫렸어요! 서울 도심을 빠져나와 강원도로 향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죠. 하이원이 위치한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하이원 그랜드호텔 메인타워 기준)까지 자가 차량으로 약 3시 30분이 걸리는 시간 동안 무료함은커녕 자연이 주는 상쾌함으로 가득했습니다. 물론 점점 올라가는 고도 덕분에 귀가 먹먹하긴 했지만, 비행기 이륙 때처럼 그 자체로도 설렜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은 메인타워 앞 어울림 정원 전경 ⓒ 권영탕 포토그래퍼



드디어 하이원 도착! 맑은 하늘 아래 우뚝 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펼쳐진 어울림 정원의 모습도 들어왔죠. 여름이라 더 빛나는 색색의 꽃들이 반겨주는 듯한 이 정원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강원도 정선의 산 능선도 장관이었고요. 이렇게 눈으로 벌써 힐링이 되어버렸습니다! 



| 하이원이 원래 웰니스 맛집이었다고?

하이원리조트는 웰니스 관광지 맛집! 웰니스 센터도 있어요! ⓒ 권영탕 포토그래퍼



하이원과 웰니스의 조합이 생소하다고요? 하이원은 예전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였어요. 좋은 자연환경과 더불어 일상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맛집이랍니다.  


하이원에서는 ‘치유의 쉼’이라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중입니다. 크게는 숲 걷기 체험과 명상 및 요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오전, 오후로 각각 한 프로그램만 신청가능하기 때문에 오전에 요가를 신청하시면 오후에 숲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하이원 투숙객 대상은 무료로 프로그램을 신청(1588-7789)이 가능합니다. 



| 숲길을 걸으며 힐링을~

ⓒ 권영탕 포토그래퍼



가장 먼저 체험한 웰니스 프로그램은 숲 체험이었습니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 로비에 마련된 웰니스 프로그램 집결지에서 모인 후, 호텔 뒤 편에 위치한 달팽이 숲길을 올라가는 코스였죠. 이 숲길은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 여유를 갖고 생각할 수 있는 길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곳입니다. 



ⓒ 권영탕 포토그래퍼



오전에는 조용히 숲길을 걸으며 감각을 깨우는 ‘숲 걷기 명상’이, 오후에는 ‘자연 숲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자연 숲 체험’은 숲 선생님과 함께 이 길에 생육하는 식물들을 보고 듣는 프로그램인데요. 야생화와 야생식물들을 볼 수 있어요. 실제 선생님과 걸으며 과거 탄광촌 시절부터 하이원 이후 변화된 생태계 이야기를 들으니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물론, 가족 단위 참여가 많은 프로그램이라 나만의 산책이 어려울 수 있지만, 평소 자연 생태계에 관심 있다면 그 자체로 힐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권영탕 포토그래퍼



만약 혼자만의 숲 체험을 하고 싶다면, 프로그램 이후 달팽이 숲길과 연결되어 있는 단체의 숲을 거닐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숲이 주는 맑은 공기와 푸르름이 몸과 마음을 치유해 줄 겁니다.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 분기점마다 등산용 스틱이 마련되어 있으니 필요할 때 꼭 사용하세요!



별빛 숲 체험 시 하늘 ⓒ 하이원



더불어 밤에는 별빛 숲 체험 참여도 가능합니다. 숲길을 걸은 뒤 별빛을 만끽하며 별들의 이야기를 듣는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흐리거나 비가 오지 않으면 진행되는 야간 프로그램인데요. 꼭 한 번 참여해 보세요. 강원도 밤하늘이 주는 선물은 꼭 받고 오셔야죠!



| 명상과 요가, 나를 알아가는 시간! 

하이원 웰니스 센터 외관 ⓒ 권영탕 포토그래퍼



숲 산책으로 마음을 정화했다면, 명상과 요가를 통한 쉼도 경험해 보세요. 달팽이 숲길을 올라오면 중간 지점에 ‘웰니스 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오전, 오후 나뉘어 명상 및 요가 수업이 이뤄집니다. 


크게 오전과 오후로 나뉘는데요. 오전에는 긴장 완화 명상 및 요가, 근막 이완 요가 수업이, 오후에는 관계치유 명상, 균형을 위한 요가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곳을 방문했을 때 수업 중이었는데, 자연 한 가운데에서 천천히 명상의 시간을 갖고, 요가 동작을 따라 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명상을 위한 싱잉볼 시연 ⓒ 권영탕 포토그래퍼



실제로 들어본 싱잉볼의 소리는 자연스럽게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긴장한 마음과 몸을 내려놓으니 저절로 휴식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이어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쓰며 몸의 균형을 맞추고, 폼롤러를 활용해 허벅지나 종아리 등 굳었던 몸을 이완시키는 요가 동작들이 이어졌죠. 



실제 수업에서 하는 요가 동작 시연 모습 ⓒ 권영탕 포토그래퍼



선생님에게 5060세대들이 체험할 때 주로 어떤 동작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해봤는데요. 다양한 동작을 따라 하는 게 아닌, 귀가 시 몸이 안 아프고,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 위주로 구성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후 수업에 동적인 동작을 많이 하기 때문에 5060분들은 오전에 요가 수업을 배우는 걸 추천 드린다는 말도 덧붙였죠. 명상과 요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꼭 체험해 보세요.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투숙객 무료)

프로그램 신청: 1588-7789 (0번)

집결지: 하이원 컨벤션 센터 5F 프론트데스크 옆




| 먹는 것도 웰니스~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해봤으면 음식도 웰니스답게 먹는 게 좋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먹는 게 최고. 하이원에서 웰니스 하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랜드테이블 외관 및 뷔페 메뉴 ⓒ 권영탕 포토그래퍼



일단 하이원에 왔으니 이곳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인 ‘그랜드테이블’에 가봐야죠. 하이원 그랜드호텔(메인타워) 4층에 위치한 이곳 뷔페는 보기만 해도 식욕을 당깁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종류별 다양한 음식들이 먹을 수 있는 뷔페라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죠. 


따로 건강식 메뉴가 있는 건 아니지만, 현미밥, 샐러드, 생선찜, 회, 과일 등 몸에 좋은 음식을 가져다 먹으면 맛도, 건강도 두 배! 음식이 맛있다고 과식은 금물입니다. 참고로 오뉴를 통해 메인타워 호텔 객실을 예약하면 이곳에서 조식, 석식 뷔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나오는 음식은 상기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반찬은 셀프바에서 직접 담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권영탕 포토그래퍼



호텔이 아닌 콘도에서 숙박을 한다면 마운틴 카페테리아를 추천 드려요. 특히 조식을 이곳에서 드시면 좋은데요. 황태 해장국, 곤드레 해장국, 소고기미역국, 전복죽, 미국식 조식 등 총 5가지 단품 메뉴를 드실 수 있습니다. 


미국식 조식을 제외한 4가지 음식을 직접 먹어본 결과, 대체적으로 염도가 낮고, 아침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선 특산물인 곤드레 나물을 활용한 곤드레 해장국도 좋고, 아침이 부담된다면 전복죽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찬 등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니 참 쉽죠~~ 참고로 오뉴를 통해 콘도 객실을 예약하면 이곳에서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암정 외관 및 내부 ⓒ 권영탕 포토그래퍼



식사 후에는 디저트와 차가 꼭 필요하죠. 하이원에는 한옥의 멋을 살린 카페 운암정이 있습니다. 지난 2008년 방영된 드라마 <식객>의 주요 무대이기도 했던 이곳은 기존 음식점에서 카페로 변경 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곳인데요. 특히 스페셜 디저트와 한방차가 인기랍니다. 



곶감 디저트와 황제차, 황후차 ⓒ 권영탕 포토그래퍼
수리취를 넣은 와플과 매실, 오미자차 ⓒ 권영탕 포토그래퍼



이날은 수리취를 넣은 와플, 다양한 곶감 디저트를 먹었는데, 그 맛이 아주 일품! 여기에 오미자, 매실차는 물론, 이곳에서만 파는 황제차와 황후차를 마셨습니다. 황제차는 정선 황기, 생각, 대추, 진피가 황후차는 정선 황기, 당귀, 비트 감초가 각각 들어가 있어 건강에 좋으니 커피 대신 몸에 좋은 한방차를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오뉴에서 호텔, 콘도 객실 예약 시 10% 할인(5인 이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원 리조트 다이닝 소개 


그랜드테이블
장소 : 하이원 그랜드호텔(메인타워) 4층
연락처 : 033) 590 - 7621


마운틴 카페테리아
장소 : 하이원 그랜드호텔(메인타워) 4층
연락처 : 033) 590 - 7951


운암정
장소 : 하이원 그랜드호텔(메인타워) 그랜드광장 맞은편
연락처 : 033) 590 - 7631




짧으면 짧고 길면 긴 1박 2일의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을 해보니 건강해진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숲이 주는 맑은 공기가 너무 좋았는데요. 돌아오는 길에도 생각나더라고요. 오늘 소개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한번 해보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 바로 떠나세요, 하이원으로!







올 가을, 하이원 그리고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싶다면 오뉴 앱에서 신청해보세요. 다양한 혜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신청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집에 가을을 초대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