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Sep 04. 2023

집에 가을을 초대하는 방법!

가을 소품 만들기 3

아직 한 낮은 무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가을을 느끼게 합니다. 계절이 바뀌었으니 집안 분위기를 변화를 줘야 하는 시기! 소품 하나로, 아니면 직접 만들어서 손쉽게 가을을 집에 초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내 집에 미니 정원, 테라리움



가을을 맞이해 미니 정원을 가꾸고 싶다는 분들이 있다면 테라리움(Terrarium)이 제격입니다. 테라리움은 라틴어로 땅의 의미인 테라(terra)와 공간의 의미인 아리움(arium)의 합성어인데요. 유리 등 투명 용기 안에 토양과 화산석, 나무, 이끼 등의 소품을 넣어 식물을 가꾸는 방식입니다. 작은 정원을 직접 손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재미는 물론, 집안 분위기를 자연 친화적으로 바꿀 수 있죠. 단, 빛, 물, 공기의 순환 비율이 균형을 이뤄야지만 식물이 잘 자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테이블 분위기 UP! 가을꽃 센터피스 



확실히 집 안에 가을을 초대하려면 테이블부터 바꿔야겠죠.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테이블 스타일링은 센터피스만한 게 없죠. 계절에 맞게 코스모스, 작약, 레이스플라워, 맨드라미 등 가을 꽃을 활용한 꽂꽂이 센터피스가 좋습니다. 꽃을 활용한 센터피스를 통해 공기정화, 심리 안정, 시각 등 다양한 플랜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인 자연스러운 수수함을 콘셉트로 가을꽃 센터피스를 만들어보세요.  



| 가을을 담은 리스



리스는 크리스마스에만 하는 게 아니죠. 가을에도 사랑받는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가을만의 컬러와 텍스처, 나무와 열매 소재 등을 활용해 풍성하게 연출하면 집 안 가득 계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무 링에 다양한 꽃을 뭉쳐서 꽂고 색 대비를 생각해서 장식하면 더 예쁜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리스를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예쁜 꽃을 보고 리스로 만들 때의 기쁨과 행복도 무시 못하죠. 꽃을 직접 만지며, 힐링도 얻을 수 있는 리스를 집에 달아 보세요!






테라리움, 센터피스, 리스 만들기를 한번 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오뉴에서는 세 프로그램을 9월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신청해 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가을엔 취미를 가져보겠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