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3년, 오뉴에서 생긴 일!

2023년 열심히 달려온 오뉴가 한 일!

by 오뉴

다사다난했던 2023년, 이제 진짜 이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3년 새해가 밝은 게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왔네요. 참 시간이 빠릅니다. 더 나은 인생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5060분들처럼 오뉴 또한 가열차게 뛰고 또 뛰었습니다. 더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해드리고 위해 노력했던 2023년. 올해를 돌아보며 오뉴에서 생긴 일을 정리해 봤습니다. 과연 오뉴에서는 어떤 일들이 생겼을까요?



| 오뉴, 방송에서 생긴 일

© MBN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



‘텔레비전에 오뉴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말이 씨가 된다고 오뉴가 TV 전파를 좀 탔습니다. 지난 5월 MBN <생생 정보마당> ‘지성언의 이건 몰랐지’ 코너를 통해 오뉴 아뜰리에와 원데이 클래스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날 반려 식물 심고, 가꾸는 방법을 알려주는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오뉴 고객분들과 시니어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지성언 님 모두 함께 향 카네이션과 아이비, 호야를 심었답니다.



© MTN 머니투데이방송 유튜브 채널



그리고 지난 12월 20일 머니투데이 방송에서도 오뉴가 등장했습니다. ‘'돌봄·보호' 넘어 '활동·취미'의 주체가 된 실버세대’라는 제목의 뉴스로 오뉴와 오뉴 클래스, 그리고 5060의 여가 프로그램 등이 소개되었는데요. 오뉴가 국내 실버산업 성장의 좋은 예로 비춰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빌리브 매거진.jpg ⓒ 신세계건설 빌리브 매거진
기업은행 오뉴 소개 페이지.jpg ⓒ 기업은행 사보_2023년 9월호


방송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신세계건설에서 운영 중인 웹진 ‘빌리브’에서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5060세대의 아지트’라는 제목으로 오뉴와 오뉴하우스 관련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더불어 기업은행 사보 9월호에도 ‘슬기로운 취미 생활’(178p) 코너를 통해 오뉴와 오뉴 프로그램 소식이 담겼습니다.




| 오뉴가 기업 콜라보 한 일

하이헬스 챌린지 (2).jpg ⓒ 오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기업과 협업하며 더 많은 5060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했습니다. 지난 4월, 현대해상과 함께 5060 고객 대상 원데이클래스 '시니어 취미찾기'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협업은 현대해상 주최 ‘제2회 ESG 소셜벤처 공모전’을 통해 저희 로쉬코리아가 선정되어, 액티브 시니어 대상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미술 전시 관람 ▲스마트폰 사진산책 ▲훌라춤 ▲재봉틀 업사이클링을 포함한 16개 강좌를 운영했고, 실제 참여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약 60% 이상의 고객이 재구매 의사를 밝힐 정도로 뜨거웠다는 후문입니다.


삼성화재와도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9월 삼성화재와 경희대에서 시니어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구과제 일환으로, 다수의 여가 클래스 및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미술, 사진, 음악살롱,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채로운 클래스가 진행되었고, 신청한 시니어분들은 새로운 경험을 얻어가셨습니다.



하나은행.JPG
하나은행 음악살롱.jpg ⓒ 오뉴



하나은행과의 콜라보는 각 센터 내 VIP를 대상으로 음악, 미술, 쿠킹, 와인 등 다수의 클래스를 개최, 그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오롯이 시니어 타깃의 프로그램 진행 및 협업은 아니었지만, 오뉴가 가진 능력치를 인정받고, 이를 대외적으로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하나은행과의 협업은 2024년에도 계속된다는 건 안 비밀!



하이원_웰니스__(5).jpg ⓒ 오뉴



하이원과도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프로젝트를 함께 했습니다. 하이원에서는 투숙객 대상으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뉴 회원을 대상으로 하이원 숙박 및 웰니스 프로그램을 소개 후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내부적으로 결과는 대만족이었답니다.


이 밖에도 45~65세 고객 대상 온라인 플랫폼 ‘꽃피는 아침마을’ 내 오뉴가 입점,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더 많은 고객을 만났습니다.




| 오뉴가 각종 행사를 열고 참여한 일

오뉴 페스타 포스터.jpg
20231130_140802.jpg
20231201_134407.jpg
ⓒ 오뉴



올가을 오뉴도 페스타를 열었습니다. 11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에 ‘오뉴 페스타’와 ‘오뉴 로컬 페스타’가 개최되었습니다. 오뉴 페스타에서는 오뉴의 시그니처 프로그램과 새로운 클래스 위주로, 오뉴 로컬 페스타는 기존 클래스에다 복합문화, 갤러리 공간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더해져 진행되었습니다.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열려 11월엔 5060분들이 삼청동 일대를 누비고 다녔다는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실버문화페스티벌_로쉬코리아__(11).jpg
실버문화페스티벌_로쉬코리아__(1).jpg ⓒ 오뉴



자체 행사는 물론 대외 행사에도 참여, 오뉴를 알리고, 5060 여가 프로그램 확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지난 10월 말, 오뉴는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에 참여했습니다. 로쉬코리아 부스에서 새로운 시니어 분들을 맞이하고, 회사 소개와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도 진행했는데요.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이날 열린 ‘실버문화포험행사’에 현준엽 대표님이 참석, 현장에서 느끼는 시니어 세대의 여가 문화 필요성과 중요성을 소개했습니다.



IMG_2676.jpg ⓒ 오뉴



이 밖에도 인천 미림극장에서 열린 ‘2023 인천 동구 사회적 경제 영화제’에서 시니어 관련 영화인 <다가오는 것들>을 본 후 GV(관객과의 대화)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 자리에는 콘텐츠 담당자인 김한규 매니저가 참석해 인천 동구 시니어분들과 영화를 함께 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3년 오뉴가 해온 일들을 곱씹어 보니 구성원 모두 시니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더 나은 일상을 전하려는 노력을 오롯이 해왔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오뉴를 사랑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2024년에는 더 나은, 더 멋진 오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우리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이 계속되길 바라면서 이른 인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클래스를 맛보고 싶다면 클릭!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