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060 추천 도서 소개
매년 변하지 않으면 좋을 습관 중 하나가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독서입니다. 독서가 습관이 되면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그만큼 어려운 것 중 하나이기도 하죠. 작년, 재작년에도 실패했으니 올해는 책을 많이 읽겠다는 5060분들을 응원하며, 1월에 읽으면 좋을 5060 추천 도서를 소개합니다.
2024년 새해에 딱 어울리는 도서는 바로 <시니어 트렌드 2024>입니다. 이 책은 시니어라이프비즈니스 대표이자 실버산업전문가포럼 사무총장인 최학희 저자가 시니어 관련 37명의 전문가들의 기고를 통해 초고령사회 속 긍정적 방향을 제시합니다. 전 세계 고령화 동향을 알 수 있는 ‘글로벌 트렌드’, 시니어 시장 산업을 보여주는 ‘비즈니스 트렌드’, 현시대 시니어의 삶을 다룬 ‘라이프 스타일’로 구성된 <시니어 트렌드 2024>. 이 책으로 올해 더 멋진 인생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마크 아그로닌 저
노년의 삶이 기대보단 두려움이 가득한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다르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를 권합니다. 미국 노인정신의학 전문의 마크 아그로닌 박사가 집필한 이 책은 노년의 삶에도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특히 지혜, 회복탄력성, 창조성 등 노년에 발달하는 장점과 더불어 이를 활용하는 실천 방안까지 알려주는 등 더 나은 노년의 삶 대비 새해 실천 계획을 세우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거 다 아시죠^^
임성미 저
인생 후반기에 접어들었을 때 가장 필요한 건 나 자신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나들 돌보는 묵상독서>는 그동안 들여다보지 않았던 내면의 자아를 돌아보고, 더 나은 삶으로 이끌어가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30년 경력 독서교육 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인생 후반기에 더 큰 울림을 주는 70여 권의 책을 골라 정리했는데요. 소개된 책만 읽어도 올 한 해 독서 리스트는 다 채울 것 같네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망설이는 분들에게 알맞은 책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클래스를 맛보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