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요! 딸기랑 와인 주세요

딸기랑 잘 어울리는 와인 3

by 오뉴

겨울에 딸기를 먹는 게 트렌드인 것처럼, 와인과 함께 딸기를 즐기는 것도 트렌드입니다. 최근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가 많이 나오면서 그에 걸맞은 와인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상큼한 딸기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와인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와인 전문가인 삼청동 오뉴하우스 랜디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습니다.




| 얄룸바, FSW 보트리티스 비오니에

(Yalumba, FSW Botrytis Viognier)

얄룸바, FSW 보트리티스 비오니에.jpg © 나라셀라


얄룸바, FSW 보트리티스 비오니에는 남호주에서 16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가족 소유 와이너리 ‘얄룸바’에서 만들었습니다. 품종은 ‘아침의 안개’라는 의미의 래튼불리(Wrattonbully) 지역에서 생산된 비오니에인데요. 안개와 태양이 이 포도를 *보트리티스 상태로 만들면 영롱한 금빛의 스위트 와인이 탄생합니다. 바닐라, 머스크, 레몬, 타임 등의 향이 느껴지고, 당도와 산도의 균형 잡힌 맛이 일품인 이 와인과 상큼함이 돋보이는 딸기와의 찰떡궁합입니다.


보트리티스 (botrytis): 완숙된 포도에 생장해 귀부병(Noble rot)을 형성하는 곰팡이를 의미


구매정보
구매처: 와인타임, 대형마트
가격: 2만원대



| 반피, 로사 리갈 브라케토 다퀴
( Banfi, Rosa Regale Brachetto d’cqui )

반피, 로사 리갈 브라케토 다퀴.jpg © 롯데칠성음료



이탈리아의 와이너리 ‘반피‘가 피에몬테 지역에서 생산하는 ‘로사 리갈 브라케토 다퀴’는 달콤하고 고급스러운 레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브라케토 품종을 100%를 사용한 이 와인은 핑크빛이 감도는 루비 컬러에 매력적인 장미, 아몬드향이 느껴지는 부드럽고 우아한 스타일의 제품입니다. ‘브라케토 와인의 제왕‘이라 불릴 만큼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죠. 과실향이 달콤하면서도 밸런스가 뛰어나 디저트나 특히, 딸기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알코올 도수도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매정보
구매처: 백화점 및 대형마트
가격: 3만원대



| 샴페인 꼴렛, 드미 섹

(Champagne Collet, Demi-Sec)

샴페인 꼴렛, 드미 섹.jpg © 가자주류



프랑스 샹파뉴 지역 심장부 아이(Aÿ)에 자리한 ‘샴페인 꼴렛, 드미 섹’은 그랑 크뤼(특등급)와 프리미에 크뤼(1등급)에서 생산된 포도를 80%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노 뮈니에(50%), 샤르도네(30%), 피노 누아(20%) 등 세 가지 포도 품종이 포함된 이 제품은 다양한 *크뤼의 포도를 블렌딩해 *떼루아의 다채로운 과일향을 담아낸 게 특징이죠. 특히, 섬세하고 달콤한 풍미가 가득해 딸기를 비롯해 설탕에 절인 시트러스 등의 디저트와 잘 어울립니다.


크뤼(cru): 특별한 개성을 지닌 고급 와인 생산지(포도원)

떼루아(terroir): 와인의 원료가 되는 포도를 생산하는 데 영향을 주는 토양, 기후 따위의 조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구매정보
구매처: 가자주류 전국 가맹점
가격: 10만원대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keyword
작가의 이전글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② 홋카이도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