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종류별 명소 추천
봄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벌써 봄이 온 것 같아요. 봄에는 역시 꽃구경이죠. 봄 벚꽃 구경을 위해 벚꽃 개화 시기를 검색하고 있는 당신에게 벚꽃 종류별 명소를 추천드립니다. 벚꽃 종류별로 조금씩 개화 시기가 다르고, 각각의 매력이 있거든요. 알고 보면 더 매력적인 벚꽃의 세계를 알려 드릴게요.
처진개벚나무라고도 불리는 수양벚나무는 조선시대 병자호란 이후 북벌계획을 세우면서 나무로 활을 만들기 위해 많이 심었다고 전해집니다. 수양벚나무는 수양버들처럼 나뭇가지가 아래로 늘어져 있고, 개화시기는 왕벚나무보다 일주일가량 빠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명소는 여기 ↓
우리나라에서 피는 대부분의 벚꽃인 왕벚꽃은 제주도가 원산지인 토종 벚꽃입니다. 왕벚나무는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벚꽃을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제주에서 매년 4월 제주왕벚꽃축제가 열린답니다. (2022년은 코로나로 미개최)
명소는 여기 ↓
꽃이 겹겹이 피어 있는 겹벚꽃은 왕벚꽃보다 개화시기가 늦고 더 오래 피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겹벚꽃은 추위에 약해서 중부 지방보다는 남부 지방에서 많이 피고, 왕벚꽃이 질 때쯤 겹벚꽃이 피기 때문에 왕벚꽃 구경을 놓쳤다면 겹벚꽃을 보러 가보세요!
명소는 여기 ↓
일본 카와즈마치에서 피기 시작했다고 알려진 카와즈 벚꽃은 개화시기가 벚나무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 연분홍색 꽃이 얼핏 매화 같아 보이는데요, 벚꽃은 매화보다 꽃자루가 길고 꽃도 더 흐드러지게 많이 핍니다.
명소는 여기 ↓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