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나들이 여기는 꼭 가보세요!

마지막 코스는 오뉴하우스

by 오뉴

입춘이 지났다고 벌써 얼굴에 훈훈한 바람이 느껴집니다. 주말엔 색다른 풍경을 가진 북촌과 삼청동 나들이를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삼청동과 북촌은 골목길로 연결되어 있어 같이 둘러보기 좋은데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한옥마을 북촌과 정이 깃든 거리 삼청동 골목에서 꼭 가야 할 곳을 소개합니다.



| 우리 멋이 가득한 ‘서울서울서울’

북촌 나들이 장소 (1).jpg ⓒ 오뉴



삼청동에서 북촌으로 이어지는 골목 바로 앞에 있는 서울서울서울. 오래도록 소중하게 쓸 수 있는 살림살이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미 계승을 위하여 오랜시간 창작과 연구에 매진해 오신 다수의 공예 장인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귀한 한국 전통 예술과 현대적인 디자인의 어우러짐을 담아내려 노력하는 곳이죠. 사진 찍기는 어려우니 눈에 가득 담아오시고 하나쯤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정성스런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그랑핸드 북촌’

북촌 나들이 장소 (4).jpg ⓒ 오뉴



2014년 북촌에서 시작한 그랑핸드는 향의 일상화를 모토로 평범한 일상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작은 한옥이지만 2층으로 올라가면 라이프 스타일 제품도 만날 수 있는 정원이 있어서 제품도 구경하고 잠시 쉬어갈 수도 있어 좋습니다.




| 전통과 현대의 조화 ‘지우헌’

북촌 나들이 장소 (3).jpg ⓒ 오뉴



갤러리 지우헌은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적인 편안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공간입니다. 한옥을 개조해 갤러리로 활용한 이곳은 2016년 서울 우수 한옥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신진작가를 발굴한 전시들은 언제 들러도 수준 높은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북카페가 같이 운영되고 있어 책을 구매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 삼청동의 라떼 맛집 ‘오뉴하우스’

북촌 나들이 장소 (5).jpg ⓒ 오뉴



5060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오뉴하우스는 삼청동 카페 중 신상 핫플레이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경력의 바리스타들이 모인 곳이라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삼청동, 북촌을 잇는 곳에 위치해 있어 북촌을 다 둘러본 후에 마무리 하는 장소로 좋습니다. 특히 라떼는 사랑을 담아 전달하니 꼭 드셔보세요.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랑 벚꽃 보러 가지 않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