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소희 Jun 14. 2023

수익률 1,000% 무조건 성공하는 투자 방법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투자 상품은?


시중 은행들의 예금 평균 금리는 약 4%이고, 주식 시장의 평균 수익률은 지난 100년간 약 10%이다.

하지만 특정 연도의 수익률이 8~10%이며, 나머지 연도들의 수익률은 훨씬 낮거나 높다.

그런데 약 10%의 수익률마저도 매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2~3%의 수익률을 잃는다고 한다.

이렇게 투자 수익률을 얻기 힘들다지만,

우리는 모두 수익률 1,000%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바로 '나 자신에게 투자하기'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수익률이 높은 상품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나는 투자하는 즉시 원금 100%가 보장되며 1,000% 또는 그 이상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 상품이다. 사실 수익률 1,000%라고 한정 지을 수도 없다. 무한대에 달하는 수익률을 낼 수도 있다.


나에게 투자한다면 더 이상 시중 은행 금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예측할 수 없는 시장 변동성에

안절부절하지 않아도 된다.


당신이라면 이 상품에 투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

물론 예금이나 주식 등 모두 좋은 재테크 방법이다.

그러나 그 중에 나에게 가장 먼저 귀중한 돈과 시간 그리고 정성을 쏟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투자라는 말이다.


더러는 삶에 여유가 너무 없어서 나에게 투자할 돈과 시간조차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투자한다'라는 개념은 단순히 돈과 시간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전적 정의로도 알 수 있듯이 '투자하다'란, '이익을 얻기 위하여 어떤 일이나 사업에 자본을 대거나 시간이나 정성을 쏟는다'라는 뜻이다. 즉, 정성을 쏟는 것도 투자로 볼 수 있다.

그러니 돈이 없으면 시간이라도, 시간이 없으면 정성이라도 쏟아부으면 된다.

내가 나에게 돈과 시간을 쓰고 정성을 쏟아붓는다면 그것이 바로 수익률 1,000%의 투자 상품이나 마찬가지다.




Q&A

1. 나에게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무엇인가?

    (요리, 재테크, 공부, 언어, 운동 등)


2. 내가 나를 위해 가장 많이 투자하는 것은 무엇인가?


3.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험은 무엇인가?



"본 콘텐츠는 < 뻔한 MZ 말고, 펀한 MZ 되기 > 책의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