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나트랑 가족여행 메카, 빈펄리조트 그것이 궁금하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자주 묻는 질문 TOP5

by 세상에없는여행
0. 썸네일.jpg

최근 들어 여행의 트렌드가 관광중심에서 휴양중심으로 바뀌었다. 자연스레 여행 예산의 50% 이상을 리조트 등 숙박에 배정하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이다. 베트남도 크게 다르지 않다. 4~5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나트랑은 호캉스 가족여행의 최적화된 도시다. 이에 많은 가족 여행자들이 나트랑의 주요 리조트에 체크인을 한다.


나트랑에는 수많은 5성급 리조트가 있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부대시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어린아이들도 즐길 콘텐츠가 풍부한 나트랑 빈펄리조트. 혼쩨섬이라 이름 붙은 섬이 통째로 빈펄의 소유다. 달리 말하면 섬 전체가 하나의 테마파크 겸 종합리조트인 셈. 오늘은 여행사에 근무하며 나트랑 빈펄리조트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베트남과 빈펄리조트


0-1 빈펄이란.jpg

나트랑은 빈펄이라는 기업이 태동을 시작한 곳이다. 다른 동남아시아는 외국계 호텔 브랜드가 시장을 잠식하곤 한다. 하지만 베트남 로컬 기업인 빈펄은 성공적으로 베트남 전역에 산재한 리조트 시장을 통합했다. 어느 지역을 가건 쉽게 빈펄리조트를 찾을 수 있다. 그 중에서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빈펄리조트가 가장 먼저 생긴 곳이다.


여행자들이 사용하는 자본의 100%가 베트남으로 순환되기 때문에 현지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른바 베트남의 삼성이라는 빈펄그룹은 이제 리조트 사업은 물론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중이다.



1. 체크인은 어떻게 하나?

1. 체크인 (1).jpg
1. 체크인 (2).jpg

우선 나트랑 빈펄리조트가 섬에 있다 보니 어떻게 체크인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나트랑 빈펄리조트에 체크인을 하려면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 스피드보트와 케이블카. 섬 반대편 해안가에 나트랑 빈펄리조트 체크인 전용 건물이 있다. 어느 빈펄리조트 동에 숙박하건 스피드보트를 이용하려면 이곳으로 가야 한다.


스피드보트는 24시간 운영되며 30분 간격으로 배차가 되어있다. 시간표가 수시로 바뀌니 주의해야 한다. 또 케이블카도 이용할 수 있다. 케이블카는 참고로 빈펄랜드와 이어져있다. 그 말은 빈펄리조트 숙박을 하지 않고 빈펄랜드만 이용하는 여행자들도 같이 이용하기 때문에 스피드보트보다 더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2. 빈펄랜드 꼭 가야 하나?

2. 빈펄랜드 (1).jpg
2. 빈펄랜드 (2).jpg

앞서 잠시 설명한 빈펄랜드. 나트랑 빈펄리조트에 숙박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빈펄랜드다. 빈펄랜드는 종합 테마파크다. 베트남 전국에는 다낭빈펄랜드, 푸꾸옥빈펄랜드, 나트랑빈펄랜드가 있다. 그중 나트랑 빈펄랜드의 규모가 가장 방대하다.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테마파크 존부터 동물원, 식물원, 아쿠아리움, 오락실, 퍼레이드 존 등 지도 없이는 길을 헤멜 정도로 큰 규모다.


특히 시간대별로 진행하는 퍼레이드(쇼)가 인상적인데 수시로 시간표가 바뀌니 빈펄랜드 이용 전 안내판을 참고해야 한다. 빈펄랜드 안에는 패스트푸드 등 음식점이 있어 점심식사도 가능하다. 어느 빈펄리조트 객실을 예약하건 추가 옵션으로 빈펄랜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전에 객실과 함께 예약해야 더 저렴해진다.



3. 나트랑에 빈펄리조트가 몇 개나 있는 거야 도대체

3. 빈펄종류 (1).jpg
3. 빈펄종류 (2).jpg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섬 안과 섬 밖에 다양한 형태의 건물이 있다. 하나하나 간단히 설명해 보겠다.


[혼쩨 섬 밖 / 나트랑 비치]

- 빈펄 롱비치 풀빌라 : 풀빌라 단지만 있으며 공항에 가깝다.

- 빈펄 비치프론트/엠파이어 콘도텔 : 5성급 호텔이며 시내에 위치해 있다


[혼쩨 섬 안]

- 나트랑 빈펄리조트1 : 가장 먼저 생긴 빈펄리조트, 수영장이 넓다(풀빌라 있음)

- 나트랑 빈펄 디스커버리 : 골프장에 가까운 곳, 가성비로 유명(풀빌라 있음)

- 나트랑 빈펄 베이리조트 : 가장 최신 건물, 바다가 예쁜 편이며 빈펄랜드와 가깝다(풀빌라 있음)

- 나트랑 빈펄 럭셔리 : 풀빌라로만 이루어진 단지, 가장 비싼 가격


일행의 규모, 선호 부대시설 등에 맞추어 예약하면 되겠다. 간혹 이름이 비슷해 혼쩨 섬 밖의 콘도텔을 예약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경우 빈펄랜드 등 부대시설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 반대로 섬 안에 있는 빈펄 예약 시에는 시내 접근성이 떨어져 섬에서만 지내는 여행자들이 대부분이다.



4. 풀빌라 인원 규정.. 헷갈린다

4. 풀빌라 인원규정 (1).jpg
4. 풀빌라 인원규정 (2).jpg

정말 우리 회사 호텔 팀이 가장 고생하는 대목이다. 베트남의 풀빌라 리조트들은 인원 규정이 제각각이라 혼선을 야기하곤 한다. 그나마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풀빌라 인원 규정이 여유로운 편이다. 성인 기준인원은 다른 리조트와 유사하나 소아를 많이 추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간단한 규칙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1베드룸 풀빌라 : 성인2인 + 소아 2인까지 가능

- 2베드룸 풀빌라 : 성인4인 + 소아 4인까지 가능

- 3베드룸 풀빌라 : 성인6인 + 소아 6인까지 가능

- 4베드룸 풀빌라 : 성인8인 + 소아 8인까지 가능


* 소아는 만 12세 미만 (체크아웃 날 기준)


참고로 나트랑 빈펄리조트의 풀빌라는 객실 구조상 엑스트라베드 추가가 불가하며 침구류를 추가할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한다. 소아 추가 인원의 경우 조식 혹은 풀보드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추가해야 한다. 침구를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의미다. (다른 풀빌라 리조트는 비용을 지불해도 인원 추가가 안 되는 경우가 많다)




5. 풀보드 서비스? 그게 뭐지?

5. 풀보드 서비스 (1).jpg
5. 풀보드 서비스 (2).jpg

엄마들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빈펄리조트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 풀보드 서비스 때문이다. 풀보드 서비스란 3끼를 모두 빈펄리조트 뷔페식으로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워낙 밥 잘 나오기로 유명한 빈펄인지라 여행 와서까지 끼니 걱정을 하기 싫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최고로 인기다.


매 끼니마다 메뉴가 조금씩 바뀐다. 하지만 빈펄 장기투숙 경험이 있는 나는... 솔직히 말하면 3일째부터 풀보드 메뉴가 질리기 시작했다. 산해진미를 모아놨지만 워낙 헤비한 느낌이기에 가끔은 시장에 있는 가벼운 쌀국수가 먹고 싶기도 했다. 풀보드 서비스는 가급적 객실 예약 단계에서 옵션 추가하는 것이 좋다. 현장 결제도 가능하다 약 2~30% 더 비싸다.



빈펄리조트 예약 시 주의할 점


99. 아웃트로.jpg

빈펄리조트라는 브랜드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여행 준비시간이 짧은 여행자들은 크게 고민하지 않고 빈펄리조트를 선택하곤 한다. 하지만 분명하고 객관적으로 말할 수 있다. 빈펄은 사람이 매우 많다. 특히 단체 관광객이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대가족 여행이 대부분이다. 조용한 분위기의 호캉스를 더 선호한다면 나트랑 빈펄리조트보단 다른 5성 리조트를 찾아보길 권한다. 하지만 당신이 미운 4살, 7살 아이들과 나트랑을 찾아야 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빈펄을 찾자.




▶▶▶ 나트랑 빈펄리조트 직거래 특가 확인해보기



베스_블로그꼬리말_호텔.pn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다낭 가족여행은 역시 풀빌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