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샘 Oct 09. 2023

애쓰지 않아도 예쁘다.

존재만으로도 귀한, 우리

선선해진 10월.

가벼운 운동복 차림으로 산책을 나갔다.


평소 보던 것과 달리

오늘 하늘은 특히, 높았다.


탁 트인 전경에 몇 점 놓아진 구름,

색색이 물들고 있는 단풍나무들,

그 사이 까르르 웃고 있는 아이들.


나만 보기 아깝다는 말이 이런 말일까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었다.


문득, 지방에 계신 엄마가 생각나

허겁지겁 사진을 찍어 전송했다.


'엄마, 하늘 진짜 예쁘지.'


'응, 그러네. 우리나라 진짜 예쁘다.'


'엄마, 갑자기 궁금해서 그런데,

내가 괜찮은 사람이 맞을까?'


'그럼, 엄마한테 우리 딸은 최고의 선물이야.'




무언가 애써야만, 이뤄내야만


조금은 괜찮은 사람이 되지 않을까 하며


하루하루 절벽 끝으로 몰아세우고 있었던

나 자신을,


엄마의 한마디가 멈춰 세운다.


엄마에게 난, 애쓰지 않아도 예쁜 존재였다.



성경 한 구절이 생각난다.


네가 내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네 대신 사람들을 내어 주며 백성들이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이사야 43:4)


우리는

존재만으로도,

충분히 빛이 난다.


작가의 이전글 소재가 없어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