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량 Mar 17. 2021

10. 혼자전자책만들던 날

요행 없는 삶에 대박을 꿈꾸는 작가 이야기



























전자책을 만들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우연히 알게 된 전자책 플랫폼. 

알고 나니 괜히 만들어 보고 싶은 호기심이 발동했다. 

분명 소심한 사람이었는데, 나이가 들어서인가? 자꾸 이것저것 해보는 걸 택한다. 


epub이 뭔지, pdf로 만드는 게 뭔지도 모르던 사람이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무작정 만들었다. 

그런데 계속 오류가 생겼다.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유튜브로 찾아봐도 딱히 해결법이 나오지 않았다. 

결국, 될 때까지 하고 또 하다 꼴딱 날을 샜다. 

이제 그만 포기할까? 고민하다, 전자책이 대박 날 수도 있잖아!! 하는 생각이 들어 벌떡 일어났다. 


결국, 3일 만에 전자책 만들기 성공. ^^



나중에 PDF로 원고를 변환하여 등록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라도 알아서 참 다행이다. 


그렇게 만든 전자책은, 아직 대박 나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9. 프로필 사진의 중요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