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우리 인생에도 각자의 핏이 있다.

by 감성부산댁

“To be yourself in a world that is constantly trying to make you something else is

the greatest accomplishment.”

“세상이 끊임없이 너를 다른 무엇으로 만들려 할 때, 자신으로 존재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성취다.”

- 랠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


우리가 입는 바지에는 여러 종류의 바지가 있다.

보통은 핏의 종류에 따라 바지의 디자인이 결정된다.

그중 사람들이 많이 입는 핏의 바지 중 하나가 와이드 핏이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나는 와이드 핏 바지를 입고 싶어서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곤 했다.

그중 내가 잘 입는 브랜드에서 바지를 구매하였다.

그런데 모델 혹은 다른 사람들의 후기 사진을 봤을 땐 분명 와이드 핏 바지인데 내가 입으면 와이드 핏의 맛이 살지 않았다.

통이 넓고 여유로운 실루엣이 나와야 하는데 뭔가 좀 달라붙는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다.


왜 그럴까 고민을 했는데 이유는 간단했다.

내 체형에는 와이드 핏이 어울리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보다 허벅지와 종아리가 굵은 편이기 때문에 같은 사이즈를 구매할 경우 와이드 핏의 느낌을 살릴 수 없었던 것이다.

반면 테이퍼드 핏이나 세미 와이드 핏 정도로 다리 라인을 따라 일자로 떨어지는 종류의 바지를 사면 의외로 잘 어울리는 걸 알 수 있었다.


나는 이를 통해 우리 인생도 패션처럼 자신에게 맞는 핏이 있다고 생각했다.


사람은 누구나 잘하는 것이 있다.

단지 여러분이 뭘 잘하는지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실행하지 않았을 뿐이다.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걸 찾기 위해 끊임없이 뭔가를 시도한다.

그 과정에서 내가 좋아하면서 잘하는 걸 찾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남들이 하니까 따라 하곤 한다.

나도 그런 경험이 많았다.

소위 말하는 유행에 맞추기 위함인 것이다.


그렇지만 여러분의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유행을 따르기보단 여러분에게 맞는 것을 찾아야 한다.

여러분이 좋아하거나 잘할 수 있는 것 혹은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걸 해야 행복한 인생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는 모두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각자의 개성에 따라 가지고 있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나만의 인생 핏을 찾아라!

내게 가장 어울리는 핏이 진짜 멋있는 핏이다.

내게 어울리는 옷을 입을 때 거울 앞에서 자신감이 생기듯이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걸 할 때 자존감과 행복이 올라갈 것이다.


우리 인생에도 각자의 핏이 있다!


인생에 감성을 더하다~!

감성부산댁~!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열정과 욕심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