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Jun 04. 2018

'15.6” X 990g', + 터치스크린  스위프트5

초경량 울트라슬림 노트북 에이서 스위프트5

글로벌 PC 제조업체 에이서가 초경량 울트라 슬림 노트북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얼마 전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넥스트 에이서 행사를 통해 39.62cm(15.6”) 화면 크기에 무게는 불과 990g에 불과한 터치스크린 노트북 스위프트 5가 그 주인공입니다. 가격 대비 뛰어난 사양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위프트 시리즈는 2018년형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넥스트 에이서 행사를 통해 공개된 스위프트 5에 대해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활용도, 충분한 사양


먼저 사양입니다. 18년형 최신 모델인 만큼 인텔의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윈도 10이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대 1TB 용량의 SSD를 지원하며, 최대 16GB의 DDR4 메모리 및 2x2 802.11ac 무선 네트워크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확장성 면에서 USB 3.1 Type C gen2 1개, C Type A 2개와 HDMI 포트, SD카드 리더 등 충분한 외부 포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추가로 자체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해 윈도10이 제공하는 생체인증 로그인 기능, 윈도우 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kg 미만, 휴대성을 가르는 무게


이처럼 기본 제공 사양에서는 가벼운 작업이나 캐주얼 게임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데요. 이보다 주목할 점은 바로 크기 대비 가벼운 무게입니다. 스위프트 5의 디스플레이는 노트북 계열에서 대화면으로 분류되는 15.6형으로 일반적으로 해당 크기를 지닌 제품들의 무게가 1kg을 넘는 반면, 스위프트 5는 990g의 초경량 설계를 실현했습니다. 휴대성을 중시하는 노트북을 선택할 때 이동 중 부담을 줄여주는 가벼운 무게는 구매 시 주요 고려 사항 중 하나입니다.





넓은 화면 비율을 자랑하는 터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역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터치 입력을 지원하는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5.87mm 수준의 네로우 베젤과 함께 87.6%라는 높은 화면 비율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블루라이트 쉴드 기능을 통해 청색광을 약화시켜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에이서 컬러 인텔리전스는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의 감마와 색상, 채도를 동적으로 최적화해주므로 장시간의 작업에도 쾌적한 화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결함과 내구성을 겸비한 디자인


스위프트 시리즈의 디자인은 전통적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특히 이번 스위프트 5는 가벼운 무게 구현을 위해 상부 및 하부 커버에 초경량 마그네슘과 리튬 합금을 사용했으며, 팜 레스트에도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높은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색상은 산뜻함이 느껴지는 단일 골드 컬러와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블루 & 골드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에이서 스위프트 5의 보다 정확한 사양과 출시 시기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내용만 보더라도 울트라북으로서 갖춰야 할 장점들을 충분히 갖춘 제품으로써, 올해 대화면 범용 노트북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차후 공개될 정확한 출시 일정을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9월 유료 서비스 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