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Dec 28. 2018

진짜 게이머라면 탐낼 만한 게이밍 커피 테이블 List

테이블인지 게임패드인지 모호하지만 갖고싶은

게이머라면 한번 쯤 자신만의 게임 전용룸을 꿈꾸곤 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남들보다 색다르고 특이한 컨셉이면 좋겠다고 생각할 텐데요. 의외로 게임기나 게이밍 컴퓨터는 성능 뿐 아니라 외형에도 상당히 신경을 쓰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괜찮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편입니다. 또 게임기를 형상화한 액세서리나 인테리어 아이템들도 자주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아이템도 이러한 콘셉트의 인테리어 제품인 커피 테이블입니다. 참고로 커피테이블은 보통 거실 소파 앞에 두는 작은 탁자를 말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3 게임 컨트롤러 테이블


소니의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3의 컨트롤러인 듀얼쇼크 3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커피테이블입니다. 테이블 다리는 컨트롤러의 손잡이 부분과 투명한 기둥을 사용했는데, 투명한 기둥쪽 다리가 조금 부실해 보이는 게 흠입니다. 상단에는 컨트롤러 모양에 맞춰 정교하게 가공된 0.5인치 두께의 강화유리가 덮여 있는데, 아날로그 스틱 부분만 강화유리를 뚫고 솟아 있습니다. 컨트롤러 전면 쪽은 작은 수납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미국의 수공예 전문 쇼핑몰인 엣시(Etsy)에서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3,000달러나 합니다.





자이언트 게임 컨트롤러 & 커피테이블


이 제품은 닌텐도의 첫 번째 콘솔게임기, 패밀리컴퓨터의 컨트롤러를 형상화한 제품입니다. 목재로 제작되었고, 원자재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서 클래식한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단순히 가구의 역할만 하지 않습니다.



테이블 상단에 붙어 있는 버튼들이 장식이 아니라 실제로 작동을 하는, 이름 그대로 거대한 게임 컨트롤러로서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그러니까 저 큰 버튼으로 실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조작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겠지만, 테이블 크기의 컨트롤러로 게임을 즐긴다는 것 자체로도 즐거울 듯싶습니다. 가격은 1,500달러이며 추가로 배송비 150달러가 붙습니다. 옵션으로 목재의 종류와 컨트롤러의 단자를 변경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레트로 컨트롤러 커피 테이블


이번 제품도 수공예 전문 쇼핑몰 엣시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입니다. 고전 닌텐도 게임기인 패밀리컴퓨터와 슈퍼패미컴의 컨트롤러를 형상화한 고급 원목 테이블로, 고급 원목 가구를 선호하고 고전 게임에 추억이 있다면 관심을 가질만한 아이템입니다. 단풍나무, 마호가니, 호두나무 목재를 사용해 주먹장 방식으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들 역시 컨트롤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실제로 레트로 게임기에 연결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컨트롤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상단의 유리를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가격은 매우 비싸서 패밀리컴퓨터 테이블이 3만 달러, 슈퍼패미컴 테이블이 5만 달러입니다. 국내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며 패밀리컴퓨터는 배송료가 무료지만, 슈퍼패미컴은 배송료만 1,700달러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뉴클리어스 아케이드 커피테이블


이 탁자는 특정한 게임기를 형상화한 제품은 아닙니다. 디자인만 보면 목재 프레임에 검은색 유리판을 접목한 모던한 스타일의 일반적인 커피테이블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커피테이블의 비밀은 검은색 유리판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테이블 밑의 서랍을 열면 아케이드 게임 컨트롤러가 숨겨져 있는 것이죠. 그리고 검은색 테이블 상단에는 32인치 모니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게임은 타이토 레전드 패키지와 아타리 애니버서리 에디션, 미드웨이 아케이드 트레저 등 총 100여 종에 이르며, 사용자가 게임을 추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3,299유로인데, 현재는 품절이라고 하네요.





시카고 게이밍 시그니처 풋볼 커피테이블


이번에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접근해 볼까요. 미국 영화를 보다 보면, 여러 개의 막대에 연결된 선수 인형을 조작해 상대팀 골문에 공을 집어넣는 테이블 풋볼 게임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테이블 풋볼, 혹은 푸스볼이라고 부르는 테이블게임인데, 미국과 유럽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 테이블 풋볼 게임 위에 유리를 얹어 커피테이블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 바로 시그니처 풋볼 커피테이블입니다. 앞에 붙은 시카고 게이밍은 제조사의 이름입니다.



디자인은 고풍스러운 멋을 풍기고 있으며 재료는 단단한 원목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하단에 판을 하나 더 대어서 격렬한 게임에도 다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 둔 것도 눈에 띕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270~300달러 정도에 판매 중입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마츠노 야스미가 창조한 모바일 월드, 로스트 오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