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Apr 23. 2019

사운드 & 엔터테인먼트 장인 LG G8 ThinQ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하이파이


‘LG전자 스마트폰’하면 이제는 많은 분들이 사운드를 떠올리게 됩니다. 바로 2015년 10월 8일 첫 출시된 LG V10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 사운드 경험 향상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Hi-Fi Quad DAC이나 DTS:X, 붐박스 스피커 등으로 상징되는 LG전자만의 독특한 사운드 아이덴티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전은 여전히 멈추지 않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LG G8 ThinQ에서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CSO)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선보이며 사운드 차별화에 대한 고삐를 늦추지 않는 모습인데요. LG G8 ThinQ의 상세한 면모를 파헤쳐 보는 3부작의 마지막으로 G8 ThinQ의 사운드와 엔터테인먼트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파이, 음장, 붐박스, 전통의 사운드 트리오


LG전자 스마트폰의 고유의 사운드 아이덴티티는 디지털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 주는 DAC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음원 재생 장치라면 다 내장하고 있는 DAC이지만 LG G8 ThinQ는 이를 뛰어넘는 하이파이 쿼드 DAC를 적용해 기존 싱글 DAC 대비 최대 50%의 잡음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LG G8 ThinQ의 32bit Hi-Fi Quad DAC는 기존 대비 10배 이상의 용량, 정보를 가진 음원을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들려줍니다.



이렇게 탄탄한 사운드 성능을 갖춘 하이파이 쿼드 DAC에 더해 DTS:X를 통한 입체감 사운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치 극장에서 블록버스터 영화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고급 음장 시스템으로 이어폰을 착용한 경우라면 최대 7.1 채널 서라운드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LG G8 ThinQ 자체가 울림통, 하나의 스피커 역할을 하는 붐박스 스피커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와 만나 완성된 최상의 사운드


그동안 LG전자 스마트폰의 스테레오 사운드가 아쉬웠던 분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LG G8 ThinQ에서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라는 신기술이 적용되었다고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는데요. 실제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와 붐박스 스피커, DTS:X가 만나 완성된 사운드는 보다 풍부한 음량과 입체적인 사운드는 직접 일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장인과 메리디안의 콜라보레이션


이렇듯 차별화된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한 LG전자의 오랜 노력이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노하우가 만나 더욱 완성도 높은 명품 사운드가 LG G8 ThinQ에서 이어집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섬세한 튜닝이 만나 완성된 독보적인 사운드는 별도의 포터블 하이파이 플레이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정평이 나 있죠. 동급의 포터블 플레이어를 구입할 경우에 추가로 소요되는 비용이 적지 않음과 비교했을 때 매력적으로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고음질 사운드 못지않은 고음질 녹음


LG전자 스마트폰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사운드에 대한 노력만큼이나 고음질 녹음에 대한 노력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녹음 기능이지만 대부분 그만큼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인데요. 32bit Hi-Fi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LG G8 ThinQ에 걸맞게 24bit/192kHz의 무손실, 고음질 녹음이 가능합니다. 또한 디테일한 마이크 설정, 가로로 들었을 때 지원하는 스테레오 녹음까지 한 번에 가능하니 복잡하고 무거운 촬영 장비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음악과 영상 컨트롤을 에어모션으로 더욱 편리하게


피자나 치킨을 먹는 상황, 또는 요리나 설거지를 하는 것과 같이 양손이 지저분하거나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에어모션은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음악이나 영상, 유튜브를 재생하는 상황에서도 에어모션을 사용해 보세요. 만지지 않아도 음악이나 동영상 플레이어를 조작할 수 있으며 2초간 대기하면 볼륨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이제 제스처만으로 제어되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HD DMB라면, 아직도 여전히 쓸만하다


봇물처럼 쏟아지는 컨텐츠의 홍수 속에서 DMB는 어쩌면 계륵과도 같은 존재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LG G8 ThinQ라면 그런 아쉬움도 분명 줄어들지 않을까요? 기존 DMB보다 화질이 12배까지 좋아진 HD DMB 채널을 통해 공중파 방송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부담이 없다는 점 역시 지상파 DMB가 가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밤의 감성 + 최강의 재난 방송 시스템, FM 라디오


HD DMB의 보는 재미와 함께 FM 라디오의 듣는 즐거움도 함께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FM 라디오의 특유의 매력과 감성, 그리고 추억의 소환도 LG G8 ThinQ가 해결해 드립니다. 무엇보다 재난이 발생한 상황에서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소식을 전달하는 FM 라디오의 유용함은 그 어느 것보다도 뛰어나게 그 역할을 수행해 냅니다.





이렇게 총 3편에 걸친 LG G8 ThinQ에 대한 이야기가 끝이 났습니다. 2019년을 여는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등장한 LG G8 ThinQ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수식어라고 할 수 없는 가성비를 바탕으로 고음질 녹음, HD DMB, FM 라디오와 같은 실용적인 기능과 함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고 있는데요. 글로벌 카메라 화질 평가기관인 ‘VCX 포럼’으로 100점 만점에 77점, 종합평가 결과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다는 점은 많은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4종의 사운드 종합 선물세트까지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니 이토록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집합체도 또 없지 않을까요?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범용성 끝판왕, 카메라 마스터 LG G8 ThinQ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