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Apr 08. 2019

범용성 끝판왕, 카메라 마스터 LG G8 ThinQ

요즘은 하나만 잘 해선 안 된다!


옛말에 ‘한 우물만 파라’는 말이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 혹은 쓸 데 없이 이것저것 겉핥기 하지 말고 하나라도 잘하라는 의미인데요. 사실 다양하게 여러 가지를 잘할 수 있다면 그것만큼 더 좋은 것도 없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지금까지 카메라가 그래 왔습니다. 화질이면 화질, 특별한 기능이면 기능 한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스마트폰 수준이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요즘 같은 시기엔 하나만 잘해선 별로 표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뭘 좋아할지 몰라 전부 준비했어..’는 아니고, 오늘은 그동안 세대를 지나며 점점 다방면으로 완성도 높은 카메라 경험을 완성해가는 LG G8 ThinQ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6.1형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비추는 세상


앞서 LG G8 ThinQ의 가장 큰 특징으로 리시버 홀이 필요 없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는 별도의 스피커 없이 화면으로 소리를 듣는 디스플레이 스피커로 올레드 패널에 진동자를 더해 완성되는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LG G8 ThinQ는 3120x1440 해상도의 POLED를 적용해 통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19.5:9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도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사진 촬영 시에도 보이는 그대로의 모습을 시원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ToF + 적외선의 3D 심층 분석, Z 카메라


디스플레이 스피커는 리시버 홀, 수화부를 없앰으로써 LG G8 ThinQ에서 새롭게 적용된 Z 카메라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LG G8 ThinQ의 Z 카메라는 사물의 거리, 깊이를 인식하는 ToF 센서와 빛이 없는 곳에서도 인식이 가능한 적외선 조명의 조합으로 탄생한 것으로 지난 시간에 다룬 핸드 아이디와 페이스 언락, 에어 모션을 구현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Z 카메라로 인해 더욱 개선된 사용자 경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Z 카메라가 바꾼 사용자 경험의 변화


Z 카메라가 적용됨으로써 LG G8 ThinQ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을 꼽자면 바로 핸드 아이디와 페이스 언락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보다 더욱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정맥 인증 방식의 핸드 아이디, 마찬가지로 기존 2D 얼굴 인식 대비 더욱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는 3D 얼굴 인증의 페이스 언락의 멀티 아이디가 대표적인데요. 더 나아가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처럼 손대지 않고 스마트폰을 동작시키는 에어 모션까지 구현해 내었습니다. 바로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잡은 LG G8 ThinQ만의 Z 카메라가 있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은 물론, 영상까지 더 정교해진 아웃포커스


또한 Z 카메라는 LG G8 ThinQ의 탁월한 아웃포커스를 완성했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 인물사진을 찍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인 아웃포커스를 LG G8 ThinQ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1.22㎛의 더욱 커진 이미지 센서와 F1.7의 밝은 조리개를 통해 인물은 부각되고 배경은 256단계로 흐리게 조절이 가능한데요. 더욱 생생한 아웃포커스와 함께 다양한 조명 효과를 통해 인물의 얼굴을 강조해 주는 스포트라이트 효과까지 LG G8 ThinQ는 한층 더 진보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일반, 광각, 망원 전환을 터치 한 번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의 전면 카메라 외에도 우수한 성능의 후면 카메라도 그대로 계승되었습니다. LG G8 ThinQ는 조리개 F2.4의 1200만 화소 망원, F1.9의 1600만 화소 초광각, F1.5의 1200만 화소 일반각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를 통해 3개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한데요. 35mm 환산을 기준으로 초광각 16mm부터 25mm 일반각, 50mm 망원까지 다채롭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화각의 변환도 터치 한 번으로 간단하기 때문에 더욱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개의 카메라를 활용하는 스마트한 방법


3개의 화각을 제공하는 트리플 카메라는 트리플 샷과 트리플 프리뷰 기능으로 이어집니다. 먼저 트리플 샷의 경우 초광각, 일반각, 망원의 3개의 카메라로 사진을 순차적으로 촬영해주는 기능으로 3장의 사진은 하나의 영상 파일 또는 각각의 사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영상의 경우 초광각에서 망원으로 줌인되는 효과를 통해 더욱 극적인 느낌으로 완성됩니다. 여기에 트리플 샷으로 촬영하기에 앞서 어떤 모습으로 담길지 트리플 프리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트리플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두워도 괜찮아, 저조도 특화 나이트 뷰


LG G8 ThinQ는 저조도 야경 촬영에서도 특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디지털카메라 등에도 사용되는 이미지 센서는 빛이 부족한 저조도 상황에서 노이즈의 현저하게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나이트 뷰를 사용해 야경사진을 촬영하면 노이즈는 줄어들고 상대적으로 밝게 촬영되는 조명이 적절하게 조절되어 수준 높은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갖출 건 다 갖췄다. 카메라 만물상 G8 ThinQ!


이외에도 화이트 밸런스, 초점, 밝기, ISO, 셔터 스피드 등을 디테일하게 설정하고 RAW로 촬영이 가능한 전문가 모드, HDR10을 지원하며 보다 영화 같은 느낌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시네 비디오,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 YouTube Live 외에도 다양한 카메라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LG G8 ThinQ만 손에 쥔다면 담지 못할 사진이나 영상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LG G8 ThinQ에 탑재된 카메라의 기능 및 성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LG G8 ThinQ의 카메라는 세계 권위의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인 ‘VCX 포럼(VCX-Forum, 이하 VCX)’에서 진행된 테스트에서 100점 만점에 77점을 기록하며 1위에 등극하기도 했는데요. 화질 부분에서는 75점, AF 및 구동 시간, 촬영 속도 등의 종합적인 성능 평가에서도 81점을 획득하는 등 놀라움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기준을 갖춘 이번 VCX의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멋진 결과물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시간에는 LG G8 ThinQ만의 차별화된 사운드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실용적 혁신에 가성비를 얹다. LG G8 ThinQ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