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May 23. 2019

5G를 시작하는 플래그십, LG V50 ThinQ

플래그십에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를 더하다


듀얼스크린으로 5G의 날개를 펴는 LG V50 ThinQ


보다 높은 완성도를 위한 출시 연기로 더욱 큰 기대감을 불러 모은 LG V50 씽큐가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5G 서비스에 완벽하게 대응하는 5G 스마트폰 완성도를 향한 LG전자의 굳은 의지가 엿보이는 부분인데요. 퀄컴 및 국내 이통사들과 협업하여 SW, HW, 네트워크까지 보다 완벽한 5G 스마트폰을 표방하는 LG V50 ThinQ를 5G에 날개를 달아줄 듀얼스크린과 함께 만나보았습니다.





5G를 위한 퀄컴 최신 AP와 5G 모뎀 탑재한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


LG V50 씽큐의 핵심 부품인 AP는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55는 7nm 공정으로 양산되며 내부의 Kryo 485(크라이오) 옥타코어 CPU를 주축으로 구동되는데요. 크라이오 485는 기존 대비 45% 이상 향상된 정보 처리 능력을 보여주며 코어텍스 A76과 A55를 기반으로 하는 4개의 골드 코어와 4개의 실버 코어로 이루어집니다. 고성능 코어인 골드 코어는 2.84GHz로 동작하는 1개의 프라임 코어와 2.42GHz로 동작하는 3개의 퍼포먼스 코어로 이루어지며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4개의 1.80GHz 코어가 일반적인 성능을 담당하게 됩니다.



물론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5G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LG V50 ThinQ는 5G 서비스를 위한 모뎀으로 X50 5G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함께 X50 5G 모뎀을 사용할 수 있고 비로소 5G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이 부여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LTE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전송 속도를 한층 끌어올린 X24 모뎀의 적용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5G 시대의 준비된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조건들도 뒷받침되어야겠죠.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4G의 100Mbps의 전송 속도를 최소 3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5G를 사용하는 데 있어 배터리 소모와 발열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LG V50 ThinQ는 전작인 LG V40 ThinQ 대비 20% 이상 늘어난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되고 기존 쿨링 파이프 대비 2.7배 커진 베이퍼 체임버를 적용해 빠르고 광범위한 열의 흡수가 가능합니다. 5G 환경에서도 장시간 동안 발열 걱정 없이 LG V50 ThinQ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기도 하죠.





6.4형 QHD+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6.2형 듀얼스크린의 만남


이렇게 LG V50 ThinQ의 5G 서비스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이제부터 제대로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더욱 빠른 5G를 이용해 고화질, 고용량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넓은 화면을 2배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죠. 6.4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기본, 초기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제공되는 전용 액세서리인 6.2인치 듀얼 스크린이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듀얼 스크린을 ‘제대로’ 활용하는 11가지 방법은 LG전자 공식 블로그에도 게재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특징적인 것들은 다음 시간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그십의 미덕, 펜타 카메라로 다시 태어나다


가장 최근에 만나볼 수 있었던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G8 ThinQ를 기억하시나요? LG G8 ThinQ와 마찬가지로 LG V50 ThinQ 역시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4면 벤딩 공법이 적용되고 후면에는 카툭튀 없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바로 2개의 전면 카메라와 3개의 후면 카메라를 더한 펜타 카메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앞서 소개한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로부터 한층 더 강화된 AI, 동영상 아웃포커스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최고 수준의 사운드는 기본으로 갖춘 LG V50 ThinQ


귀로 듣는 소리의 즐거움을 알고 싶다면 LG전자 스마트폰을 만나보세요. 누구나 인정하는 LG전자 스마트폰 고유의 Hi-Fi Quad DAC는 LG V50 ThinQ에서도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더욱 실감 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스테레오 스피커 적용, 별도의 고급 리시버가 아니어도 입체감 넘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DTS:X 3D와 붐박스 스피커까지 어느 하나도 빼지 않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5G의, 5G에 의한, 5G를 위한 LG V50 ThinQ의 대략적인 특징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으로써 기능과 성능에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등장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이 밖에 고릴라 글래스 6의 적용, 미 국방부 표준 군사규격 테스트를 통과한 밀스펙까지 탄탄한 기본기의 LG V50 ThinQ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20만원 대 참을 수 없는 가성비 LG X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